엘리먼트 실천편 - 너만의 엘리먼트를 찾아라 켄 로빈슨 엘리먼트 시리즈
켄 로빈슨.루 애로니카 지음, 이선주 옮김 / 21세기북스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저자인 켄 로빈슨은 TED를 통해 알게 되었다.
지인이 알려준 'Do schools kill creativity?'는 왜 사람들이 켄 로빈슨에게 열광하는지를 알게 해 주었다.

이 책은 저자가 독자들에게 '진정으로 원하는 일을 하면서 행복한가?'를 묻고 있다.
그렇지 않다면 아직 당신은 '엘리먼트'를 찾지 못해서 그렇다고 말하고 있다.
이 책의 부제를 보면 알 수 있겠지만 엘리먼트에 대한 책이 별도로 있고, 이 책은 실천편이다.
엘리먼트에서는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엘리먼트가 무엇인지를 보여주고, 이 책에서는 그 책의 엘리먼트를 어떻게 사람들이 이용하고, 적용하였는지를 같이 보여주고 있다.
난 성질이 조금 급하여 바로 실전에서 응용할 수 있는 실천편을 택하였다.

누구나 더 많은 성공을 이루고 싶고, 더 많은 것을 성취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런데, 그것이 과연 올바르다고 생각하는가?
혹시 그 누구보다 열심히 노력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에 상응하는 성과가 나오지 않음을 느끼고 있지 않은가?
그렇다면 이 책으로 그 이유가 무엇인지를 찾아 볼 수 있다.

저자는 자신만의 엘리먼트를 찾는 것이 그 무엇보다 우선이라고 말하고 있다.
내가 잘하는 일이 무엇인지, 내가 좋아하는 일이 무엇인지, 내가 무엇을 할 때 행복한지에 주목하라고 한다.
이 모든 것에 해당하는 것이 있다면 바로 그것이 당신의 엘리먼트이다.
그리고 그것에 집중해야 한다.
결국 자신을 얼마나 잘 알고, 이해해야 하는지가 핵심이다.
책에서는 각각의 주제에 대해 독자들의 실제 이야기를 함께 실어 다소 추상적일 수 있는 이야기를 보다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되어 있다.
그리고 중간중간의 연습문제는 해당 주제에 대해 나 스스로를 평가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해 준다.
참으로 심플한 문제인데, 쉽게 답을 쓸 수가 없다.
정말 많이 고민하고, 또 고민하게 된다.

엘리먼트 찾기.
내가 잘하는 일은 무엇인지, 내가 좋아하는 일은 무엇인지, 내가 행복해 하는 일을 종이에 적어본다.
혹시 내가 알지 못하는 그 무엇이 있는지 주변에 있는 사람들에게도 물어보았다.
생각지 못한 것을 들었을 때는 나에게 그런 면이 있었나하는 생각도 했었다.

행복과 성공을 모두 거머쥘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엘리먼트를 찾는 것이다.
이제 바깥만 보고 열심히 달리지 말고, 내면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