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청소 - 고민과 불안을 씻는 88개의 마음테라피
우에니시 아키라 지음, 민경욱 옮김 / arte(아르테) / 2016년 3월
평점 :
품절


 

이젠 완연한 봄입니다.
왠지 봄이 되면 겨우내 답답했던 집안의 분위기를 바꾸고 싶습니다.
그리고 볕이 좋은 날, 온 집안의 물건들을 모두 꺼내 뒤집고, 흔들고, 털어 냅니다.
그렇게 하면 몸은 좀 고단해도 왠지 모를 뿌듯함과 기분 좋음이 봄기운과 함께 몰려옵니다.
눈에 보이는 물건들은 그렇게 하면서도 우리 마음속에 얼기설기 얽혀있는 복잡한 것들은 어떻게 정리를 하나요?
이 책의 제목을 보면서 한참을 한 생각입니다.
우리의 마음도 청소가 필요하다는 생각을 왜 하지 않았을까요?

이 책은 일본의 밀리언셀러 작가인 우에나시 아키라가 마음을 깨끗이 청소할 수 있는 88개의 멋진 테라피를 모아놓은 것입니다.
하루에도 수천,수만가지의 생각과 고민들을 하면서 그 중 절반이라도 깨끗이 치우고 있나 생각해 봅니다.
그렇지 않은 것 같습니다.
지난주 친구와의 못다 나눈 대화에서부터 고객과의 협상까지 참으로 다양하고 많은 잔재들이 마음속에 남아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그 중 상당수를 마음으로부터 깨끗이 치울 수 있었습니다.
심리에 대한 이론을 보여주거나, 추상적인 행복만을 나열하는 여타 힐링 책들보다 더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사례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더 편안하게 볼 수 있습니다.

마음을 청소한다는 것이 그냥 '버리는 것'만을 말하고 있지 않습니다.
집을 청소할때처럼 누군가에게 줄 것도 있고, 캐캐묵은 먼지를 탙탈 털어서 고이 모셔놓을 것도 있습니다.
물론 버릴 것이 제일 많기는 하겠지요..

모든 자료를 컴퓨터에 모아 놓으면 시간이 지날수록 성능이 떨어집니다.
가끔 자료 정리도 하고, 휴지통도 버리고, 백신이나 스캔기능을 가진 프로그램으로 깔끔이 정리하면 한결 성능이 나아집니다.
마음도 이와 같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마음이 힘들고 지쳤다고 느낄 때 이 책을 펼치세요.
분명 지금의 상황을 가장 잘 해결해 줄 수 있는 청소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신기한 것은 마음만 정리했음에도 불구하고 마치 살이 빠진 것처럼 한결 가볍다는 기분이 드네요.
갑자기 마음에 여유 공간이 많아서인지 무척 여유롭다는 생각이 들고, 세상이 무척 아름다워 보입니다.

봄을 맞아 마음도 대청소를 한 번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좋은 것은 남겨두고, 나쁘고 아픈 것은 이번 청소로 깔끔히 보내주길 기대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