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만화로 만나는 세상 1 : 우주 - STEAM 학습 만화 과학 만화로 만나는 세상 1
홍윤표 글, 나연경 그림, 류진숙.이현정 감수 / 창비교육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아이들이 부쩍 과학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다.

보다 정확히 말하자면 과학 만화에 빠졌다.
그림책에서 시작하여 Why 시리즈를 거쳐 보다 더 많은 지식을 담고 있는 과학 만화를 찾고 있었다.
이제는 괜찮겠지라고 생각하여 글로 되어 있는 책을 주었더니 아직 보지 않는다.
'과학 만화로 만나는 세상'은 딱 내가 원하던, 아니 아이들이 원하던 책이였다.
만화로 구성되어 있지만, 그림은 거들 뿐 과학에 대한 알찬 내용으로 꽉 차 있다.
마지막에 있는 워크북에서는 좀 난감한 표정을 지었지만, 그래도 내가 원하는 소기의 성과는 충분히 달성한 듯 하다. ㅎㅎ
부모의 욕심...버려야 하는데, 이런 아이들의 모습을 보면 쉽게 버릴 수 없을 듯 하다.

이 책은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우주에 대한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 보고 있는 달, 그리고 태양으로 시작하여 점점 범위를 크게하여 우주탐사까지 보여준다.
그리고 별과 별자리와 계절을 알려준다.

이 책을 보면서 나도 대충(?) 알고 있던 것들에 대해 좀 더 많이 알게 되었고, 무엇보다 아이들의 질문공세에 대한 해답을 찾는데 진땀을 뺐다.
특히, 태양을 중심으로 한 지구의 공전과 자전을 이해시키기에는 나의 교수법이 그리 좋지 않았나 보다.
나름 가장 쉽고, 재미있게 한다고 했는데, 아이들이 엄마에게 쪼로록 달려가서 물어본다. ㅠㅠ
수-금-지-화-목-토-천-해-명으로 외운 태양계 행성에서 가장 최근에 행성에서 제외됐다고 한 명왕성에 대한 내용은 나에게도 새로웠다.
단지 제외됐다는 사실만 알았을 뿐, 그 이유가 무엇인지는 몰랐는데 이번 기회에 잘 알게 되었다.

별자리도 아이들이 무척 좋아한 부분이다.
예전에 캠핑갔을 때 아이들에게 북극성과 작은 곰자리를 알려주었는데, 이렇게 책으로 보니 무척 반가운 모양이다.
이번 방학에는 백조자리를 알려달라고 하는데...열심히 찾아보는 수 밖에...ㅠㅠ

아이들이 가장 호기심이 왕성할 때 그 호기심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보다 많은 방법을 찾아야 할 듯 하다.
그러면서 나도 더 많은 것을 알게 되는 것 같아 아이들이 아닌 내가 공부를 하고 있는건가란 생각이 든다. ㅎㅎ

이 책은 초등학교 저학년에게는 아주 좋은 교재가 될 수 있고, 이 책을 기본으로 하여 보다 더 관심있는 분야의 책들을 찾아보면 좋을 듯 하다.
이 책의 시리즈는 모두 구입을 해야 할 듯 하다. 

아주 마음에 든다. 나도, 아이들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