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치 인사이드 - 스트레스 속에서 나를 지키는 내면검색 매뉴얼
차드 멩 탄 지음, 권오열 옮김, 이시형 감수 / 시공사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명상, 좋아하시나요?

정적인 것보다 동적인 것을 좋아했기에 명상할 시간에 운동을 선택했습니다.
그런데 차드 맹 탄을 알게 된 후 명상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일단 차드 맹 탄은 구글의 엔지니어로 입사했습니다.
그런데 그가 ‘마음챙김'이라는 명상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것을 우연히 보게 되었습니다.
IT와 명상의 만남이라는 것이 왠지 어색해 보였지만, 이전에 알던 명상과는 다르게 느껴졌습니다.

이 책은 마음챙김을 업그래이드한 ‘내면검색'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내면검색은 구굴의 명상 프로그램입니다.
명상 프로그램에 ‘검색'이란 이름이 들어가다니 구글스럽단 생각이 듭니다.

명상은 추상적인 것이기에 왠지 책으로는 쉽게 이해하지 못할 것 같다는 느낌이 있었는데 전형적인 엔지니어 출신답게 논리적으로 명상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명상의 방법, 효과 등을 과학적인 근거하에 제시하고 있기에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명산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트릴 수 있어 좋았습니다.
명상이라고 하면 고요한 산사나 집에서 좌선을 하고 해야하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우리의 일상 모든 곳에서 가능하다는 것이 무척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그 혜택 또한 생각했던 것 이상의 효과를 준다고 하니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따라하고 있습니다.
아직 어설프고 제대로 하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플라시보 효과일까요, 왠지 마음이 가벼워지고 차분해지는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단 한 번으로 모든 것을 이해할 수는 없겠죠.
곁에 두고 꾸준히 보면서 계속해 보려고 합니다.
내면검색 프로그램으로 모두가 행복해지길 바라는 차드 맹 탄을 응원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