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명화 탁상 달력 : 클로드 모네 ‘빛을 그리다’ - Claude Monet Schedule Calendar
언제나북스 편집부 지음 / 언제나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일이면 2024년입니다.

새해를 맞이할 때 꼭 하는 일이 몇 가지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탁상 캘린더를 교체하는 것이지요.

벽걸이 달력은 왠지 거추장스럽고, 스마트폰 달력은 바로 볼 수 없어서 탁상 캘린더를 애용합니다.

1년 동안 볼 달력이라 업체에서 주는 무료 캘린더보다는 내가 좋아하는 그림이나 문구가 있는 것을 놓습니다.

 


2024년은 클로드 모네와 함께 할 예정입니다.

모네의 대표작을 한 달에 하나씩 마음껏 감상할 수 있습니다.

 

위 표지의 그림을 제일 좋아하는데 그림명이 제각각이네요.

우산을 쓴 여인, 양산을 쓴 여인, 파라속을 들고 있는 여인...

이 작품의 모델은 모네의 부인과 아들입니다.

그래서인지 더 따뜻하고 정감있습니다.

보이지 않는 따뜻한 햇살, 하늘의 구름, 바람도 모두 생생하게 느껴집니다.

 

아쉽게도 표지 그림은 12월 그림으로 오늘이 마지막이네요.

하지만 왠지 자주 12월로 달력이 넘어가 있을 것 같은 예감이 드네요.

 

이밖에도 ‘블루 보트에 있는 소녀들’과 같이 사람들에게 친숙한 그림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해돋이'를 좋아하는데 달력에 없어서 조금 아쉽네요.

 

올칼라로 고급지에 인쇄되어 있어 실제 그림을 보는 기분이 듭니다.

사이즈도 탁상 캘린더로는 큰 편으로 그림을 감상하기에 좋습니다.

2014년이 지나도 이 캘린더는 버리지 못하고 보관할 것 같네요.

2014년은 인상파의 창시자인 클로드 모네와 함께 멋진 한해를 보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