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능력 - 거인의 힘
토니 로빈스 지음, 김용준 옮김 / 넥서스BIZ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앤서니 라빈스의 대표작으로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진 ‘내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와 ‘무한능력'이 있습니다.

이번에 ‘무한능력'을 만나게 되었네요.



우리는 더 나은 생각, 행동으로 원하는 결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 노력 중 외부가 아닌 내부에 힘을 쏟는 비중이 얼마나 될까요?
동화 파랑새처럼 성공을 내부가 아닌 외부에서 찾으려고 합니다.
저자는 모든 성공, 행복의 힘은 자신에게 있다고 말합니다.

저자는 이 책에서 NLP(신경 언어 프로그래밍)를 말하고 있습니다.
뇌과학에 대해 지금은 많이 알려졌지만 당시에는 생소했을 듯합니다.
선구자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 책은 모든 사람 안에 잠들어 있는 거인을 깨울 수 있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행동의 근원은 생각입니다.
그 생각은 뇌에서 나옵니다.
그렇기에 뇌에서부터 시작해서 구체적인 행동을 이끌어 내기까지의 전과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올바른 호흡, 좋은 음식까지 설명하고 있네요.



자신의 인생에 대해 객체로 살고 싶은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네, 바램은, 생각은 그렇습니다.
하지만 주체보다 객체로 살아가는 사람이 많습니다.
현실적으로 인생의 모든 것에 대해 주체적으로 살아가기 어려습니다.
일부만이라도 자신의 생각대로 살아가세요.
마음대로 하는 것이 아니라, 책임을 진다는 마음으로.



성과질문이라고 하네요.
구체적인 질문을 통해 원하는 것을 명확하게 정의해야 합니다.
‘맛있는 음식', ‘좋은 집'이 아니라 ‘랍스터',’정원이 딸린 단독주택'과 같이 명확해야 합니다.



지금 내가 가고 있는 방향을 알고 있나요?
그 방향대로 가고 있나요?
먹고 살기 힘들어서, 살다보니...
조금 느려도 방향만은 제대로 알고 갔으면 좋겠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