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해낼 수 있다
보도 섀퍼 지음, 박성원 옮김 / ㈜소미미디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도 새퍼의 ‘돈'을 보고 그의 열렬한 팬이 되었다.
무조건적인 긍정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객관적이고 현실적인 조언이였기 때문이다.
그랬기에 ‘성공'과 ‘행복'에 대한 그의 조언은 어떨지 무척 기대가 되었다.


이 책에서 강조하는 것은 ‘자의식'이다.
자존감, 자신감과는 조금 다른 느낌이다.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작은 접촉 사고로 만난 카를과 마크.

카를은 마크를 통해 의기소침했던 과거에서 벗어나 자신감 넘치는 삶을 살게 된다는 내용이다.
책을 보면서 나에게도 무척 유익한 내용이지만 현실을 버거워하는 청춘들에게 꼭 보여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현실이 버거운 것이 아니라 그렇게 생각하는 자신의 생각이 문제가 아닐까.


‘자네는 그 일이 즐거운가?’
다행스럽고 감사한 것은 사회 초년생을 제외하고 언제나 이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졌고, 그 답에 맞는 일을 해왔다는 것이다.
비록 돈은 크게 벌지 못했지만, 부족하지는 않았기에 만족한다.
분명한 것은 과거에도, 그리고 지금도 즐겁게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좋은(?) 조건-높은 연봉, 좋은 복지 등-에 흔들린 적도 있었지만 그 유혹에 넘어가지 않았기에 지금까지 즐겁게 일을 할 수 있었던 것이 아닐까 싶다.

이 책을 통해 우리가 답을 찾고자 하는 질문이다.

이 3가지 질문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다면 분명 나은 인생을 살 수 있을 것이다.
한 번에 찾을 수 있는 것도 아니고, 한 번 답을 찾았다고 끝낼 수 있는 질문이 아니다.
항상 가슴에 새기고 스스로에게 질문하고 답을 찾아야 한다.

이 책의 부제는 영어로 ‘i can do it’, 우리말로 ‘할 수 있다’로 번역될 수 있을 것 같다.
‘할 수 있다'란 말은 수없이 많이 들었을 것이다.
그저 막연하게 들렸던 이 말을 쉽고, 구체적으로 풀어서 설명해 주고 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