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 스웨이가트의 파이썬 프로젝트 - 81개의 실습 예제로 시작하는 파이썬 프로그래밍 입문
알 스웨이가트 지음, 황반석 옮김 / 제이펍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프로그밍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그 중 파이썬은 광범위한 사용성과 쉽게(?) 배울 수 있기에 더욱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파이썬의 문법을 알려주는 책들은 많습니다.
문제는 그 책을 보고 난 후에 '그래서 이걸로 무엇을 만들 수 있지?'란 생각이 든다는 것입니다.
뭔가 개발을 하려고 해도 너무나 막연하게 느껴집니다.
이 책 '알 스웨이가트의 파이썬 프로젝트'는 바로 이 부분에 대한 갈증을 풀어주고 있습니다.


파이썬의 문법을 배운 사람들에게 실제로 어떻게 무슨 프로그램을 만들 수있는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직 파이썬을 배우지 않은 분들에게는 다양한 사용 방법을 보여주어 파이썬에 대한 흥미를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개발언어로 파이썬의 용도는 웹개발에서부터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머신러닝 등 무척 다양합니다.
하나의 언어만 제대로 공부해도 많은 비즈니스에서 사용될 수 있다는 것 또한 파이썬의 매력이기도 합니다.

이 책은 파이썬이 어떻게 사용될 수 있는지를 재미있게 체감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될 수 있는 81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제공되는 프로그램 코드는 UI, UX, 네트워크 등의 요소를 제외하고 오로지 파이썬에 집중할 수 있도록 코드와 로직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파이썬이 어떻게 동작하는지, 무엇을 만들 수 있는지를 배울 수 있습니다.

책의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앞에서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진행할 내용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적용할 알고리즘이나 로직, 그리고 사용할 파이썬 문법이 무엇인지를 보여줍니다.
이를 통해 머리로 해당 로직을 어떻게 구현할지 생각해 보면 좋습니다.


다음으로 바로 실행 결과를 보여줍니다.
이를 통해 머리속으로 정리한 내용과 결과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리 결과를 봄으로써 로직의 구성에 대해 검토할 수 있습니다.
보통 프로그램을 먼제 제시하고 그 결과를 보여주는 다른 책들과의 차별점입니다.
이를 통해 프로그래머가 갖추어야 할 '생각할 힘'을 기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동작 원리'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부분에서 실제 프로그램 코드를 보여주고 핵심 로직과 코드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간단하지만 핵심 설명을 하고 있기에 이해하는 데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마지막에 제시하는 '프로그램 살펴보기'가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제시한 코드를 응용, 확장하는 문제를 제시하여 깊은 이해를 돕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더 깊고, 넓게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습니다.

파이썬 문법만 알고 있거나, 실전에서의 사용 범위에 대해 목말랐던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코드를 언제,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알 수 있고, 좋은 로직도 배울 수 있습니다.
이 책으로 코딩테스트 준비도 가능하고, 알고리즘에 대한 깊은 이해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