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폴레온 힐 부자 수업 - 전 세계 1억 명의 인생을 바꾼 성공학 강의
나폴레온 힐 지음, 고영훈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기계발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나폴레온 힐을 알 것이다.
그의 책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은 이 분야의 스테디셀러이자 고전이다.
앤드류 카네기를 만나 20년간 아무런 보수없이 성공한 사람들에 대해 연구한 결과이다.

많은 그의 책을 보았지만, 미공개 신작이 있다고 하니 그 내용이 너무 궁금했다.
'나폴레온 힐 부자 수업'이 바로 그 책이다.


이 책은 출간을 목적으로 한 내용이 아니라, 강의를 책으로 편찬한 것이다.
지금까지 공개되지 않은 최고의 강의 '나폴레온 힐 마스터 코스'의 내용이다.
모두 17가지 원칙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책을 보고 있으면 강의장에 있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문장들이 흡입력이 있다.
분명 구어체가 아님에도 곁에서 이야기하는 듯한 느낌이 든다.
아마 많은 예를 들고, 대화체가 많아서 그런 듯 하다.

책의 전체적인 내용은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과 많이 유사하다.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의 강의였기에 그럴 것이다.
다만, 훨씬 더 많은 예와 구체적인 방법을 소개하고 있기에 나폴레온 힐의 성공방법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대부분의 나폴레온 힐의 책에서 볼 수 있는 공통점이 이 책에도 있다.
바로 '목표'에 대한 강조이다.
힐은 항상 '명확한 목표 설정'을 강조했다.
그리고 그 목표를 이룰 수 있다는 강한 신념, 믿음을 가져야 한다.
나머지는 그 목표를 이룰 수 있는 방법들이다.
목표에 대한 믿음이 전제되지 않는다면 나머지 방법들은 무의미할 것이다.
성공을 '원하는 것을 이룬 상태'라고 본다면 목표는 처음이자 끝, 전부일 것이다.

오랫만에 나폴레온 힐의 책을 보면서 다시 성공에 대해 생각해 본다.
얼마나 목표 달성을 간절히 원하고 있는지, 하고 싶을 때만 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등...

반세기 전의 강의임에도 우리에게 전달하는 내용은 여전히 신선하다.
곁에 두고 17가지 원칙에 대해 계속 확인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