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웰 몰츠 성공의 법칙 - 부와 성공을 부르는 마음의 법칙 사이코사이버네틱스
맥스웰 몰츠 지음, 신동숙 옮김, 매트 퓨리 해설 / 비즈니스북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표지에도 있듯이 이 책은 1960년에 출간되어 지금까지 3,000만 부 이상 팔렸다고 한다.

수많은 자기계발서 중 거의 최고라해도 틀림이 없을 듯 하다.


자기계발서가 말하는 내용들이 대부분 비슷하다고 느끼는 사람들이 많다.
자기 개발을 하기 위한 방법이나 목표 설정 등이 크게 다르지 않기에 그렇게 느낄 수도 있다.

그럼, 이 책은 다른 책들과 무엇이 다른가?
첫째는 자기계발서의 거의 원류라는 것이다.
자기계발이라는 분야가 제대로 생기기 전에 만들어진 것으로 이 책의 영향으로 다른 자기계발서들이 많이 만들어졌다.
둘째는 책에서 전달하는 내용을 확실히 검증해 줄 사람이 차고 넘친다는 것이다.
이 책의 저자인 맥스웰 몰츠는 성형외과 의사였지만, 외모보다는 마음을 고치기 위해 '사이코 사이버네틱스'라는 자신만의 모델을 만들었고 실제로 이를 자신의 삶에 적용하여 성공한 수많은 사람들이 있다.
사실 이보다 더 명확한 증거도 없을 것이다.

이 책은 성공을 하기 위해 구체적으로 무엇을 해야 하는지, 무엇을 하지 말아야 하는지를 말하고 있지 않다.
그것은 자신이 스스로 파악해야 하는 것이다.
다만, 부정적인 생각을 멀리하고, 거의 억지로라도 긍정적인 생각만을 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처음에는 힘들 것이지만, 3주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어느 정도의 효과를 분명히 볼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그리고 그를 증명해 주는 수많은 실증을 보여주고 있다.

어찌보면 시크릿과 비슷해 보일 수도 있고, 사이비 종교같이 보일 수도 있다.
시크릿보다는 더 많은 실천을 요구하고 있고, 사이비 종교와는 달리 무언가를 요구하고 있지 않다.
스스로 더 발전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라고 말하고 있다.

저자가 서문에서 말했듯 이 책을 아무리 많이 본다고 해도 실천하지 않으면 아무런 의미가 없다.
수많은 자기계발서를 보면서도 나아지는 모습이 보이지 않는다고 책을 탓하지 말라.
그 많은 책을 보고 자신의 무엇이 바뀌었는지를 돌아보라.

이 책에서 말하는 내용을 눈으로 보고 넘기는 것도, 직접 실천해 보는 것도 모두 본인의 몫이다.
다만 이것만 다시 생각해 보길 바란다.
이 책을 구입한 3,000만명이 모두 실천한 것은 아닐 것이다. 
하지만 더 많은 성공사례는 누군가 실천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이 책에 나오는 성공사례의 주인공이 당신이 되지 않으리라 생각되는가?
그럼 다시 이 책을 천천히 읽어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