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밸리식 디자인 씽킹 비즈니스 코믹 시리즈 4
오다 빈치 지음, 사카모토 이사오 그림, 구수진 옮김, 다무라 히로시 감수 / 비씽크(BeThink) / 2019년 7월
평점 :
품절


요즘 푹~ 빠져 있는 책이 있는데 비즈니스 코믹 시리즈이다.

이 책도 그 시리즈 중 하나로 책 제목 그대로 '실리콘밸리식 디자인 씽킹'을 보여준다.
앞에서 말한 바와 같이 '코믹' 시리즈이기에 주요 내용은 만화로 전개된다.
그렇기에 보다 쉽고, 재미있게 볼 수 있다.

비즈니스 분야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디자인 씽킹'에 대해서 들어보거나, 알고 있을 것이다.
누구나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하고, 만들 수 있는 방법으로 굉장히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디자인 씽킹'은 스타트업의 산실이라고 할 수 있는 실리콘밸리에서 유명해졌다.
세계적 디자인회사인 IDEO에서 만들어진 방법으로, 애플 등의 기업에 영향을 끼쳤다.
모두가 알고 있는 것의 개선-레드오션-이 아니라, 소비자도 알지 못하는 기호를 찾아냄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만들고, 고객에게 더 편안함을 제공하는 것-블루오션-으로 유명하다.

책의 줄거리를 간단하게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프렌차이즈 카페 사원인 미시마는 체인 중 적자가 많기로 소문난 지점으로 발령을 받게 된다.
그 지점을 어떻게 흑자로 전환시킬 수 있는지 고민하는 중, 손님인 오니시 회장을 만나게 된다.
그로부터 디자인 씽킹을 배우고, 지점에 접목시켜 흑자 개선은 물론이고 전국 체인에 영향을 끼치는 이노베이션을 하게 된다.
줄거리는 간단하지만, 디자인 씽킹이 필요성부터, 각 단계별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잘 보여주고 있다.

비즈니스 코믹 시리즈를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는 '재미'와 '지식'을 모두 붙잡을 수 있다는 것이다.
위의 줄거리는 만화로 전개를 하지만, 디자인 씽킹에서 중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텍스트로 잘 설명을 하고 있다.
이 둘의 조화가 너무 좋아서 딱딱하지도, 그렇다고 가볍지도 않다.
디자인 씽킹에 대해 관심있는 독자들에게는 입문서로는 최고의 책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