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자나라의 발레리나 국민서관 그림동화 168
이누카이 유미에 글, 마루야마 아야코 그림 / 국민서관 / 2015년 1월
평점 :
절판


어린시절에 호두까기인형의 발레를 티비에서 본적이 있었어요

딴나라 이야기 같았던 그 화면의 여운이 있어요

신기한 발레복, 한마리의 우아한 백조 같았던 다리와 토슈즈의 신기함.

발레 하면 강수진씨가 떠오르기도 하지만, 세아이의 엄마가 된 지금은

잃어버린 감수성이 많았을 텐데요. * 과자나라의 발레리나* 책을 접하며 다시금 생각하게 되었네요

3세 이상의 여자아이들에겐 또하나의 환상일 발레리나

발레리나 덕분에 무한 상상의 세계에서 멋지고 우아하게 접했던 발레를

귀엽고 깜찍한 유아의 주인공인 설정으로 만나는 그림책은 또다른 매력으로 다가옵니다.

꼭 동화속에서 금방 튀어 나올것만 같은 아기 같은 주인공 덕분에 책을 읽는 유아 독자로 하여금

주인공과 동일시 효과에서는 단연 최고일 것 같아요 귀엽고 오동통하고 사랑스러운 캐릭터지요

아이들의 삶속에서 빼 놓을 수 없는 달콤함을 과자나라에서 누리며 느낄 수 있겠어요

일본작가의 그림책이 동일하게 책제목을 검색하다 발견하게 되었어요

섬세하지만 정확하게 아이들의 정서를 잡아내며 조근조근 엄마가 들려 주시는 듯한

문구로 과자나라로, 요정들을 만나고 주인공들과 하나가 되어서 과자나라를 즐기면서 읽다보면

어느새, 아끼는 책, 소중한 책으로 접하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아직은 공연문화가 익숙하지는 않지만 공연이 주는 감동과 여운을 책 속에서도

고스란히 느낄 수 있게 되었답니다.

언니의 발레 슈즈를 신고 발레복을 입어 주고 막내의 과자나라 발레리나가 되어서

상상의 날개를 달아줄 *과자나라의 발레리나* 참으로 반갑고 고마운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