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리셈 P1 - 7까지의 모으기와 가르기, 7.8세 원리셈 시리즈
천종현 지음 / 천종현수학연구소 / 201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연산은 매일 매일의 반복적인 습관이 중요한 것 같아요

초등학교 2학년인 큰아이는 싫어하는 과목이 수학이라고 말할 정도로 수학을 싫어하네요

둘째는 아직 한글도 떼기전이고 7살이라 발에 불이 떨어진 생각이 듭니다.

수개념이라는 것이 일상생활에서 저절로 생길 법도 할 것 같은데

둘째에게는 또 다른 부담감으로 작용하는것

같아요 저도 교육 쪽으로 근무하다 보니깐 다양한 수학교재를 접하고 있는데 원리셈을 만나보니

제목 그대로 원리를 셈에다가 적용하고 있다는 느낌이 드네요

파스텔톤의 구성으로 눈의 피로도를 덜어주는것도 마음이 드는 것 같아요

구체물과 숫자가 함께 적혀 있어서 시각적인 덧셈과 머리속으로

셈하기하는 머리셈도 가능하게 하는것 같아요

원리를 파헤쳐서 가르치다보면 더 적용하기가 쉬울 것 같다는 생각이 절로 드네요

우리아이가 선택한 P단계는 학령기전 가르기와 모으기를 할 수 있는 단계이더라구요

수학적인 체계에 맞추어진 구성과 아이가 1장 1장씩 풀어갈때 마다의

부담감도 여느 학습지보다 덜 한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학습을 특히나 수학을 재미나게 하지는 않지만 우리 아이가 처음으로 만나

풀 수 있는 교재 치고는 무척 만족하는 교재인것 같아요

큰아이를 초등학교에 보내보니 더더욱 연산의 중요성을 느끼게 됩니다.

연산은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고 가랑비에 옷이 젖듯이 하루하루가 차곡차곡 쌓여서

내것이 되는 과정이고, 나중에는 이 연산의 힘이 서술형 문제를

접하게 될 때 뒷심을 발휘하게 되더라구요

원리셈의 특징은 교구와 활동을 통해서 원리를 익히고 다양한 문제로 재미있게

반복연습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우리 아이는 7살이지만 아직 수개념이 미흡한 느린

아이라서 P단계 신청했는데 아직 수학적인 체계가 자리 잡히지 않은 아이라서 K단계 부터 체계적으로 가르쳐 줄까 싶어요 학습지를 시켜도 봤는데 결국은 엄마의 몫이더라구요

그래서 원리셈을 눈여겨 보게 되었죠.

일단 원리를 설명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하면서 반복되는 문제를 다양하게 제시해 주는것이 맘에 들고

학령기 아이들이 풀기에 적절한 학습량과 눈에 피로도를 줄일 수 있는

파스텔톤의 명도로 만들어진 교재가 맘에 듭니다.

저는 일단 첫 단계부터 하나씩 풀어나가는 것에 촛점으 두고 천천히 하려고 합니다.

반복 숙달 되는 것은 갑자기 한꺼번에 요구 한다고 아이들이 따라오는것이

아니고 1분이라도 작게 시작해서 꾸준히 한다는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도 수학을 재미있게 만나기 보다는 원리이해가 안되고 공식 이해가

안되어 무조건 공식을 외우는

암기식으로 수학을 접한 세대라 수학에 대한 알르레기 반응이 있는 편인데

원리셈으로 시작하는 내 아이의 산수와 수학은 조금더 흥미롭고 재미난

접근을 위한 첫 출발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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