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닷속을 여행해요 꼼지락 꼼지락 스티커 놀이터
제시카 그린웰 지음, 세실리아 요한슨 그림, 김양희 옮김 / 생각과상상 / 2012년 10월
평점 :
절판


 

 

아이들은 스티커 붙이기를 좋아하지요

단순한 붙이기에서 그치는 놀이가 많은데

이번에 만나본 꼼지락 스티커 놀이를 아이들이 가고 싶어하고

보고싶어하고 만져보고 싶어하는 관심사 있는 놀이들을

스티커 놀이로 만나보는 활동중심의 책이랍니다.

 

이번에 소개할 책은 바닷속을 여행하는 책이랍니다.

그냥 바닷속 동물들을 만나는 것이 아니라

바닷속 펭귄, 돌고래, 해초숱, 작은 웅덩이, 바닷속 난파선, 바다 밑바닥, 추운 북극바다,

바다 밑바닥 등 흥미로운 바닷속 세상을 꼼지락 꼼지락 손으로 만져보며 만나는

체험중심의 책이예요

 

책 뒷페이지엔 돌고래들이 바닷속을 노니는 그림이 되어 있어요

그래서 아이들의 상상력을 불러 들이기에 좋은 그림책이 될꺼예요


아이가 스티커로 꾸민 스티커북이예요

아이가 상상하는 대로 표현할 수 있는 그림이고

장면 장면마다 적절한 배경이 되어 있어서

스티커를 붙이며 바닷속을 배워 갈 수 도 있어서 더욱 좋은 것 같아요

작은 스티커가 아니라 아이의 손바닥 크기만한 스티커라

스티커를 붙이는 재미도 남 다를 것 같아요

바다 밑바닥에 사는 물고기들이 이름과 나와 있어서

꼼지락 거리며 물고기들의 이름도 익혀 볼 수가 있고요

따로 그림을 보고 그려 볼 수 도 있을 것 같네요

바다 밑바닥의 실사를 찍어 보았어요

붙이다 보면 아이의 관찰력도 한뼘을 자랄 수 있을거예요

해마가 귀염게 친구들을 기다리고 있는 그림은 아이들의 마음을 움직일것만 같네요

앞으로 출판되어질 책들도 무척 기대가 됩니다.

스티커 붙이기 활동을 끝낸다음에는 바닷속을 여행하듯이

그림을 읽어주고 상상력을 더하여 이야기를 꾸며주는것도 좋을 것 같네요

꼼지락시리즈는 스티커놀이, 만들기놀이터, 수학 놀이터가 있어요

한번씩 만나보아도 좋을 듯 싶어요

꼼지락 꼼지락 스티커놀이 세트는

동물원에 가요, 애완동물들을 키워요, 바닷속을 여행해요

세가지 종류가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