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 센스 시크릿 - 말 못하는 아기의 속마음을 읽는
메건 포레 지음, 안소미 옮김 / 프리미엄북스 / 2012년 9월
평점 :
품절


첫아기를 맞으며 내가 엄마로써 아이를 잘 키울 수 있을까? 보채면 어떻게 하나? 하나에서 열까지 걱정되지 않는 일이 없을 정도로 노심초사하던 기억이 떠오른다.

난 그때 병원에서 퇴원하면서도 아이가 부서질까봐 제대로 안지도 못했다. 도우미 이모가 가시고 나면 어떻게 키워야하나 안절부절 하던 기억도 새록새록하다. 이제 세아이맘으로 살아가고 있다보니 이젠 그것도 남의 말이 되었다. 아이는 낳을수록 이쁘다고 하고, 키워볼수록 새록새록 그 사랑이 더 커지고, 표현도 더 커지는것 같다. 내 혼자서 나만을 위해서 살다가 아이를 케어하면서 아이에게 내 삶을 내어준다는것이 그때는 그리도 버거웠다. 아기를 첨 키우며 왜 우는지를 모르니 케어 해 주면서도 내 중심적으로 살다보니 참 힘이 들었던 기억이 떠오른다. 좀더 빨리 만났으면 좋았을뻔 했다.

베이비센스시크릿을 그때 만났다면 좀더 살갑게 자신감있게 키우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아이들의 수면패턴과 개월수 별로 아가들의 특징을 알려주어서 초보맘이라도 당황하지 않고 아이를 케어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게될 것이다. 나 또한 셋째를 키우며 이책의 도움을 많이

받고 있고 책에서 제시해주는 감각의 비밀을 이해하고 주명이나 환경등을 아이의 속마음과 감각 발달의 비밀을 담고 있어서 개월수에 맞게 책의 도움을 받는다면 좀더 수월하게 육아를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아기의 수면과 감각발달, 또한 아기가 깨어있을때 엄마가 해줄수 있는 팁도 수록되어 있어서 보다 실제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아기들의 감각의 비밀을 자세하고도 세밀하게 기록되어 있어서 늘 옆에 두고 참고할 만한 귀한 책이 디어 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