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대통령 왜 박근혜인가 - 경제 양극화와 국가 위기 극복을 위한
김병욱 지음 / 타래 / 201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2월 19일 대선을 앞두고 차기 대통령 후보들 3인방의 행보를 언론과 시민들이 주시를 하고 있고 시사 매체에서는 하루가 멀다하고 3인에 대한 이야기가 흘러 나오고 있다. 대통령의 한사람으로 인하여 많은 정책과 방향들이 수정이 되고 임기기간동안 많은 변화를 경험하게 된다. 정치는 나와는 무관하고 그래서 무관심하게 살아왔지만 이제 와서 살아왔던 날을

뒤돌아보니 결코 간과해서는 안될 정치였고, 이제는 제대로 된 눈으로 정치판을 바라보아야 한다는 생각에 까지 이르게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변화를 원하고 있고 차기 주자가 바통을 이어 받으면 늘 전대통령에 대해서 부정적인 면들로 흠집내기에 바빠보였던 정치판이 드라마에서 주로 나오던 사극의 정치판과 다를 바가 없어 보였다. 그래도 내가 이땅에 한 사람의 국민으로 살아가고 있고, 살아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주의를 기울여야하는 정치판이라는것을 조금씩 느껴 가고 있다.

저자는 박근혜 대선후보를 영국의 대처수상을 뛰어 넘을 혁신적인 리더쉽의 인물로, 또 국민을 보듬는 어머니의 모습인 퓨처맘으로 대변해 주고 있다. 또한 이번 대선 경쟁에 화두가 되는 경제 양극화 극복을 위한 경제 민주화를 내세우면 그 방법적인 측면에서 다양한

대안과 방법을 모색해 내고 있다. 언제 우리나라가 위기가 아닌적이 어디있었는가?

MB정부에 대한 실패한 경제정책과 대통령들의 초라한 미래, 현실을 분석하고 영국의 대처와 영국 정치에 대해서 대처리즘을 통해서 한국 정치경제에 대해서 해법을 제시하면서 새로운 정치시대에 여성 정치인으로 박근혜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다. 박근혜는 과거와 현재에 주류를 달리고 있다. 그리고 그녀가 왜 새로운 한국정치에서의 어떤 역활로 대통령의 소임을 대하게 될지에 대해서 구체적인 분석과 다양한 해법을 제시해 주고 있다. 모든 내용에 오케이할수는 없지만 박근혜를 지지하는 쪽의 사람들이 생각에도 귀 기울여야 하기에 읽으면서 보다 긍정적인 시각으로 살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박근혜에 대해서 전문가들이 손꼽는 이유에 대해서도 흥미롭게 읽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