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자는 절망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는다
한페이 지음, 하진이 옮김 / 서래Books / 201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꿈이라는 말은 희망의 언어다.

그래서 꿈에 대한 이야기는 가슴을 뛰게 하고 어떤 이는 평생을 두고 그 꿈을 이뤄가기 위해서 노력하고 애쓴다.

삶의 순간과 고비마다. 절망의 기운들이 엄습해 오기도 하지만, 절대긍정의 꿈꾸는 사람, 꿈이 있는 사람에게는 큰 걸림돌이 되지 않는것 같다. 하지만 지속가능한 꿈을 인내를 가지고 감당하는 꿈은 언제나 우리편이 되어 주지 않는것 같다. 살다보면 내가 꿈꾸던 삶이였나

자문하게 되고 또한 간절히 바라던 삶과는 다른 모습의 일상을 꾸리고 살기도 한다. 그 잊고 있었던 꿈에 대한 간절함을 재발견할 수 있는책 [꿈꾸는자는 절망속에서도 포기하지 않는다] 제목에서 주는 어감만큼이나마 강렬하고 간절한 꿈의 이야기 속으로 초대되어 가 보고기로 했다.

꿈을꾸고 포기 하지 않았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고 담담히 꿈을 이루는 방법과 사람들의 이야기를 편안하게 들려준다. 인새의 마술사처럼 당신이 손에 기적이 있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된다. 라는 글귀가 가슴에 들어와 박힌다.

어쩌면 이론적으로는 너무나 잘 알고 있는 이야기 일 수도 있지만 실천하기는 어렵다. 다양한 사례를 통해서 꿈을 포기지않고 이루어가는 인생역전의 이야기와 평범속의 진리를 실천하며 그 꿈에 가까이 다가가고자 노력을 아끼지 않는 사람들에게 희망과 용기가 되어 주는 활력의 책이 되어 주기도 한다. 자기자신과이 싸움도 필요하고, 용기도 필요하며 추진력도 필요하지만 끈질긴 꿈에 대한 염원과 왜 그토록 간절히 원하는 삶을 살아야만 하는가에 대해서도 곰곰히 되새겨볼 필요가 있다.

내가 그토록 간절히 원하고 되고 싶어 했던 시나리오대로 나는 그리 살고 있는가? 자문해 보며 내 아이에게도 또한 꿈의 향상 가슴뛰는 도전을 위한 영향력 있는 엄마로써의 생활을 삶을 통해서 보여 주어야겠다는 생각을 해 본다. 총천연색, 무지개색으로 꿈꾸는 자라나는 세대들을 바라기에 앞써 이제라도 이루고 싶은 꿈의 새싹을 키워보겠노라 다짐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