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와 평화의 등불 넬슨 만델라 닮고 싶은 사람들 11
김옥림 지음, 김윤정 그림 / 문이당어린이 / 2012년 7월
평점 :
품절


남아프리카의 대통령 넬슨 만델라의 이야기

매스컴에 그가 당선되었다고 했을때 정말 유명한 사람인가 보다 하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책으로 만나보게 되었다. 우리나라에서는 유색인종에 대한 차별을 자국민이기에 피부적으로 느낄 수 없을 때가 많지만 외국에서 살거나 유학하는 경우에는 더 피부적인 차별을 경함하게 될 것이다.

우리나라도 순수 백의민족이라고 할 수 없고, 다문화라 하여 다양한 문화와 사람들을 받아드리고 어울려 살아가야하는 글로벌 시대가 되었다.

아이들에게 어떤 이야기를 들려주면서 더불어 함께 살아가야하는가에 대해서 알려주기에는 위인전 만큼

영향력이 있는 책도 없을 것 같다. 결과보다는 무슨 일에 든지 일구어온 과정이 더욱 중요하듯이 아이들에게는 위인이 드라마틱하고 살아오고 역경을 헤쳐나가는 과정을 더욱 감동적으로 느끼며 읽을 수 있을 것이다.

남아프리카 공화공의 넬슨만델라의 어릴때 부터 영향을 주고 받은 사람들과의 관계속에서 다양한 경험들을 통해서 아프리카 땅에서 진정한 자유를 위해 등불로 살아간 그의 일대기가 이 책을 읽는 아이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저자의 필체를 통해서 잔잔하게 느껴졌다. 신념과 집념의 사람으로 감옥에서 오랫동안 지내면서도 변함이 없는 그의 신념과 자유를 위한 행동이 아이들이 가슴을 뛰게 하기에 충분한 책이다. 넬슨 만델라의 일대기를 통해서 진정한 자유를 위한 위인의 삶을 통해서 어떻게 어떤 가치로 살아야할지 진지하게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아이들이 입장에서 그 눈 높이에 맞추어 만들어진 책이라 어려운 낱말에 대한 풀이와 넬슨 만델라의 일생을 통해서 최초의 흑인 대통령이 되기까지의 과정과 그의 경력이 수록 되어 있어서 인물에 대한 이해를 더욱 실감하나게 표현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