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고민 해결사 수퍼내니 - 120가지 생활 속 육아 고민에 대한 360가지 속 시원한 해답
정주영 지음 / 중앙M&B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육아에 대한 고민은 세상의 모든 엄마들이 감당해야할 몫으로 살고 있다.

육아는 답이 없기 없기 때문에 더더욱 헤메이게 되고 육아에 관련된 전문서적이들이 많이 방출되는것 같다.

요즘은 특히 뇌를 일깨워주는 책들이 많이 출간되는것 같다. 그래도 육아에 대해서 변함없는 진리는 육아를 담당하는 부모의 마음의자세와 관련이 있을 것 같다. 나는 두남매를 키우고 있으면서 뱃속에서 세번째 선물을 기다리고 있는 세아이맘인셈이다. 첫아이때도 둘째때도 셋째아이를 키울때도 고민이 되기는 매한가지다.

요즘 아이들이 한참 문제인 아토피나 편식등의 특별한 문제는 없지만 그래도 육아에서 자유롭게 비상할수 만은 없다. 아이가 커가면 커감에따라 , 아이가 앞서가면 앞서감에 따라 다양한 고민들의 향연이 펼쳐지기도한다.

대한민국 슈퍼내니라 불리는 정주영 저자가 많은 양육부모의 고민하는 문제들을 사례별로 나누어 적합한 솔루션을 제한하고 있는 책 [육아고민 해결사 슈퍼내니]는 초보부모뿐만 아니라 육아에 대한 일관성 없음을 고민하는 부모들도 읽어보기에 충분한 가치가 있는 책이다. 아이들에게 따뜻한 시선을 잃지 않으며 아이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부모와 함께 풀어나갈수 있는 실전적인 모범답안들을 제시해 주는 책인것이다.

아이의 행동에 대한 이해할수없음과 해결방법에 있어서 부모의 틀을 뛰어넘지 못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조근조근 차근차근 일러 주어서 아이의 입장에서 사랑스런 육아의 관점들을 제시해 주며 실전적인 해결책을 제시해 주어서 무척 반갑고 고마운 책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