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아버지가 꼭 보여주고 싶은 서양명화 101
김필규 지음 / 마로니에북스 / 2012년 5월
평점 :
품절


[빈센트 반고흐, 별이 빛나는밤]

지은이 김필규님이 쓰신 할아버지가 꼭 보여주고 싶은 서양명화 101편에 대한 할아버지의 시선으로
손자손녀에게 자상하게 설명해 주시는 서체로 구어체로 마치 옆에서 할아버지의 음성을 듣듯이 읽어
내려가기에 편안한 도서이다.
이 많은 방대한 미술품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명화에 대한 설명이 명화에 대해서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통로를 제공해 주는것 같다.
할아버지의 시각으로 명화에 대한 배경지식또한 차근히 들려주는 글에서 애정과 기대감이 물씬 풍겨나는 책이다.
문화가 풍성히 발달한 르네상스 시대의 명화를 작가의 눈으로 읽어주다보니 어느새 명화의 매력에 퐁당 빠질 수 있도록 기꺼이 안내해 주는 책인것이다.
작가에 대한 부연설명과 그 시대적인배경을 이해하고 책을받아 드릴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찬찬히 안내해 주고 있는 것이다.
 
이름도 듣어보지 못했던 작가에 대한 해박한 지식에 저절로 고개를 끄덕이고
결코 어렵지 않는 명화에 대한 해석이 이 책을 더욱 친숙하게 만들어 주는 것 같다.
명화라면 나와는 먼 이야기라 마냥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이름도 생소한 작가를 친숙하게 만들어주는 책이라
무척 매력있다.
유명한 줄은 알지만 왜 유명한지.. 그림이 주는 메세지가 무엇인지 새롭게 명화에 대해서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는 귀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