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1 - 개정판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1
나폴레온 힐 지음, 권혁철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3권을 세트로 발행하였다. 나폴레온 힐 이라는 작가 만큼이나 영향력이 큰 책이라고 하니 더욱 관심을 가지고 읽기 시작했다. 이 책은 출간된지 70년이 지난 책이지만 시대를 넘어서는 영향력이 있는 책이였다. 나폴레온 힐의 독특한 인생성공철학이 집대성한 작품이라고 한다. 내가 10대 읽은 책 중에 자기개발서가 있는데 노만피일이라는 사람이 쓴 책인데 그 책을 읽고 나릅대로 암울하다고 느낀 시기를 잘 극복했는데 아직도 그 책이 준 여운이 남아 있다. 그 책이 주었던 감동과 결단을 그리워 하며 만난 책이다.
책속에서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이야기 이며 , 이야기가 들려줄 위대한 이야기에 귀 기울여 보고자 한다.

 

생각에 따라서 삶이 달라진다

생각하는 방법에 따라 생각의 흐름에 따라서 삶의 방향과 흐름이 달라지며 그렇게 일생이 달라진다는 이야기이다.

번즈는 에디슨과의 동업을 이루겠다는 열망을 그대로 이루어질꺼라 믿으며 부정적인 의견을 뒤업고 끝내는 자신의 운명을 활짝 꽃피우는 결과를 가져왔다. 그의 소망은 누구보다 강렬한 했다.

부정 뒤에는 긍정이 있다. 노라고 한 뒤의 말을 통해서 긍정을 끌어내는 힘을 알고 있었다. 곤란한 일이 생기더라도 처음 결심한 대로 밀고 나가면 반드시 관철할 수 있다는 진리를 만나게 되었다. 그래서 더더욱 모든 일에 포기해서는 안된다.

 

모든것은 열렬한 소망에서 출발한다

모든것은 열렬한 소망에서 출발한다고 한다. 열렬한 소망 그것은 이루고 싶은 꿈에 대한 분명하고 확실한 동기이다.

열렬한 소망이 현실이 되기도 하고 뜬 구름잡는 이야기가 되기도 한다. 강한 긍정의 소망에서 출발한다면 반드시 이루어 갈 것이다. 한사람, 한사람의 실화 이야기는 더더욱 나의 꿈과 인생으로 이끄는 긍정적인 역량을 발휘하게하고 무한한 힘을 가지고 있는 신념이 이야기는 이야기는 더욱 현실성 있게 만들어 준다.

 

자신의 지위는 자신이 만든단다. 상상력을 발휘하여 무한한 가능성을 현실 가능한 가능성으로 연결되도록 한다면 더욱 큰 힘을 발휘할 수 있을것이다. 나폴레온 힐이 이끌어 주는 이야기 속으로 빨려 들어 가고 책을 곱씹도록 만들어 주는 목차 시스템을 따라 가다보면 더욱 현실 가까운 이야기로 우리의 삶을 인도해 준다.

 

밑바닥 까지 내려 갔다가 다시 차오르는 힘을 현실가능하도록 만들어 주는 책이다. 누구나, 어떤 상황에 있더라도 적합게 이해될 수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