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학교에 호랑이가 왔다 - 제11회 웅진주니어 문학상 장편 부문 우수상 수상작, 2020 행복한 아침독서 추천도서, 한겨레 추천 웅진책마을 105
김정신 지음, 조원희 그림 / 웅진주니어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11회 웅진주니어의 문학상 수상작인 [우리 학교에 호랑이가 왔다]를 만나보았습니다.

학교에 호랑이가 나타났다는 설정만으로도 흥미진진한 책인것 같아요 특히나 호랑이를 소재로 한 동화는 전래 동화로 부터 다양한 것 같고 우리 민족의 정서에 호랑이는 단골 소재가 되곤 하지요

 

 

거대한 호랑이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일들이 흥미진진하고도 친근하게 그려진 동화랍니다.

 

 

 

거대한 호랑이가 나타나 100명의 여자 아이들 삼켜 품고 있으면서 시간이 지나면 100명의 아이들은 호랑이로 거대한 호랑이는 사람으로 변신한다는 설정으로 재미나게 이야기가 전개 됩니다.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일어나는 호랑이와의 만남, 많은 반 중에서 3학년 1반을 골라서 수업을 흥미진진하게 참여하는 호랑이, 그런 호랑이와 아이들은 별 마찰없이 호랑이와 대화하며 편견없이 대화하는 장면이 인상 깊었답니다. 인간의 이기로 인해서 지금은 멸종 위기에 동물원 신세를 면치 못하는 야생의 호랑이를 불러 일으키며 호랑이에게 모티브를 얻어 동화로 탄생한 [우리 학교에 호랑이가 왔다]를 즐거운 마음으로 만나 보았어요 충분히 열린 결말을 통해서 아이들 각자에게 호랑이 한마리와의 각인된 만남으로 상상력을 불러 일으킬 만한 창작동화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