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 지니어스 - 남과 다른 생각을 인큐베이팅하는
피터 피스크 지음, 김혜영 옮김 / 빅북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빅북에서 출판된 크리에이티브 지니어스(Creative Genius)를 만나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4차산업혁명시대를 가속화하여 살아가는 이 시대에 꼭 읽어보고 싶은 책이였기에 선택하게 되었죠 네오나르도 다빈치가 살던 시대와 많은 시간적인 간격이 있음에도 지금에도 창의성하면 빠지지 않는 네오나르도다빈치에게서 많은 영감과 많은 업적들을 연구하며 또다른 영감의 원천으로 늘 거론되는 이름이기도 하지요 하루에도 방대한 정보량에 허덕이면서도 늘 시대의 조류에 뒤쳐지지 않을까 하는 불안함을 전재로 살아가는 이시대에 꼭 필요한 정보가 아닐까 합니다.

이책의 저자 피터 피스크는경험이 풍부한 비즈니스 전략가이며 전 세계적으로 리더들에게 널리 알려진 컨설턴트요, 칼럼니스트이고 영감 넘치는 비즈니스 연사이며, 기업가 이기도 하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어릴적에는 공상과 상상, 그리고 현실을 넘나들며 창의성의 최전선에 살았던 것 같은데

요즘에는 철저히 현실적이며 눈에 보이는 것만 믿고 살아가는 것 같아요

이 책은 상상력과 꿈을 실현시켜 주는 창의적인 세계로 초대하며 어떻게 아이디어를 구체화 시킬 수 있는지에 대해서 직접적이고 구체적으로 안내합니다. 세번째로는 상품으로서의 가치에 영감을 불러 넣는 다양한 사례들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어느 곳에서 든지 리더는 있기 마련이고 리더의 역활은 참으로 중요하며 나무에 쌓여 숲을 바라보지 못하는 실수 앞에서는 구성원들에게 영향력은 참으로 중요합니다.

아이디어 실현과 가치창출을 위해서 아이디어의 보호와 가치 확충전략을 확보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과 사례들을 알려 줍니다. 마지막으로 리더의 임무와 역활에서 혁신의 리더가 알아두어야 할 모든것을 국제적인 기업의 사례들을 통해서 더욱 생생한 현장감 있는 스토리로 들려 줍니다. 이책을 통해서 저자의 통찰력으로 이시대의 창의성을 어떻게 융합하고 기업의 현장에서 적용하며 내적, 외적 성장을 이뤄내는지에 대한 실재적이고 실용적인 지침을 얻을 수 있었다. 비단 기업의 리더 뿐만 아니라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도 새로운 시선과 생각의 전환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군더기와 덧붙임 없는 간결하고 깔끔한 책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