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을 아는 지식의 영광
강준민 지음 / 두란노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어디에 관심이 있으세요?

변화무쌍하게 지식의 흐름의 속도도 엄청나게 빨라져 있고 인공지능에게 많은 부분들을 양보하며 그들의 활약을 지켜 보고 있습니다. 세상 속에서는 발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이 시대, 4차혁명이라고 불리는 이시대에 잘 대처하라고 합니다.

인문학과 이공계의 융합으로 그와 관련된 책이 유행하던 때가 얼마되지 않은 듯 합니다. 세상의 흐름은 도무지 좀 잡을 수없고, 잡힐 듯 하다가도 신기루 처럼 허망하게 아무것도 아닌것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더 선명하게 드러나는 것이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라는 것입니다.

영원불변의 변하지 않는 하나님의 말씀이야 말로 이 시대 크리스챤으로 꼭 필요한것이 아닐까 합니다. 세상은 흔들립니다. 사람들도 변합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영원하시고 무소부재하십니다.

[하나님을 아는 지식의 영광] 믿는 자라면 하나님을 아는 지식에 목말라합니다.

하나님을 알고 싶어합니다. 그분의 성품을 닮아가려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우리의 생각에 사로집힐 때가 많고 팀켈러의 [내가 만든 신]의 제목 처럼 우리의 소욕에 좋을 대로 하나님을 포장할 때가 많습니다.

과연 하나님을 아는 지식의 영광은 무엇일까요?

우리는 얼마나 하나님의 속성을 알고 있을까요?

강준민 목사님의 [하나님을 아는 지식의 영광]이라는 두꺼운 책을 만나보았습니다.

정말 두께감이 남다른 책이더군요 제가 아는 강준민 목사님의 서체는 간결하고 분명합니다. 성경 말씀에 근거한 간결한 문장에서 하나님의 성품을 만납니다.

그것처럼 하나님의 음성도 간결하고 선명할 줄 믿습니다. 책을 읽는 동안 하나님을 아는 지식의 여러 부분을 만나면서 하나님에 대해서 점점 더 새롭게 선명해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군더더기 없는 말씀으로 우리를 위로 하시고 권면하시고 각 사람을 감동케 하시는 하나님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을 아는 지식의 고상함에서 부터 시작하여 21개의 하나님을 아는 지식으로 우리의 마음과 생각을 여시고 말씀의 깊은 샘으로 인도하시는 손길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한문장, 한문장 되 뇌일 수록 더 선명하게 나가오시는 말씀으로 우리의 마음을 두드리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나님을 맛보아 하는 지식 입니다. (시편34장 8절)

두께를 보고 지례 책에 대한 부담스러운 면도 있겠지만 변화무쌍한 이시대이기에

세상 풍조에 몸과 마음이 빼앗기기도 쉽겠지만 그래서 우리를 살리고 회복케 하시는 하나님을 더욱 알아가야 하지 않을까요?

하나님의 지혜는 근원을 살피는 지혜입니다.

무엇보다 하나님 자신이 근원이 되십니다.

하나님은 시작과 마지막입니다.

알파와 오메가 이십니다.

그 까닭에 하나님은 깊고 은밀한 것을 아십니다.

깊고 은밀한 것을 나타내십니다.

또한 지혜의 영이신 성령님은 하나님의 깊은 것이라도 통달하십니다.

- p 223 -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 충만함을 느끼고 하나님을 삶의 가까이 모시고 살아갈 수 있는 힘을 이 책을 통해서 얻으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