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관은 어떻게 인생이 되는가 - 지금 당장 실천하는 굿 라이프
강이든 지음 / 프롬북스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사람의 인생은 습관이 모여서 이루어져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 습관으로 울기도 하고 웃기도 한다. 긴 육아의 과정을 지나 이제는 나를 뒤돌아 보며 이제는 가야할 길도 곱씹어 보고 차근차근 발자욱씩 내 딛는 나의 걸음을 스스로 격려 하며 책읽기의 작은 습관을 시작하며 읽기 시작한 책이다.

책 표지를 봐도 마냥 무겁게만 느껴지는 책은 아니기에 선택하였고 술술 잘 읽어지는 실용서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

저자 강이든은 자신이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이루어온 성공적인 습관을 기초로 하여 자신의 인생을 소재로 이야기를 들려준다. 젊은 날 고군분투하며 습관이 쌓여 인생이 되고 자신의 꿈까지 이루게 된 지은이의 스토리라면 거부감없이 함께 동행 할 수 있을 것 같았다.

저자는 독서, 돈, 리더쉽, 노력, 배움, 여행, 공부, 운동, 글씨기, 행동에 관해서 조목조목 들려 주며 경험적인 것을 첨가하여 쉬운 말로 풀어 준다. 그런 작은 습관들이 모여 지금의 저자의 모습을 만나게 해 준다. 읽어 갈수록 저자의 일상에, 치열하게 살아왔던 과거의 장면장면들이 모여 지금의 모습으로 재구성된 느낌을 받게 되었다. 누구나 한번쯤은 내것으로 만들고 있었던 10가지 항목들을 어떻게 습관으로 이루어 왔는지에 대한 기록이라고 할 수 있다.

독서는 평생을 두고 함께 할 벗이요, 인생의 나침판과 같은 역활을 해준다. 잘 알면서도 실천하지 못하였는데 저자는 시간을 쪼개서 읽어보라고 하고 나는 이 책을 통해서 타이머를 활용해야겠다는 아이디어를 얻게 되었다. 공부라는것은 시스템속에서 꼭 해야할 시기는 지났지만 인생공부의 측면에서는 놓칠 수 없는 부분이다. 책을 읽어 내려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나도 시작해 보고 싶은 마음이 든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변하지 않는다는 말이 가장 가슴에 남는다.

공평하게 누구에게나 주어지는 24시간을 어떤습관을 만들어 가냐에 따라 시간의 법칙에 따라 결과는 어마무시한 차이가 날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누구나 알지만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는 없다. 뭔가를 해야할 것은 느낌적 느낌을 따라 가며 하나의 작은 습관을 만들어 보려는 동기부여를 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