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회를 사라 - 성공을 붙잡는 비밀
하우석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09년 9월
평점 :
절판
제목을 보고 드는 생각이 예전에 한때 유행했던 말이 생각나네요.
얼마면 돼?
정말이지 기회를 판다고 하면 사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히 드네요.
사실 기회라는게 쉽게 오는 것도 아니고 그런 기회를 잡는다는 건 더욱더 어렵잖아요.
살아가면서 커다란 기회가 세 번 온다고 하는데 그 기회가 왔는지 조차 모르겠네요.
아님 아직 오지 않았을 수도 있겠지만 그건 희망사항인가요?
아무튼 기회라는 것도 준비하는 사람만이 잡을 수 있으니 단순히 기회만 오기를 바라지말고 스스로 노력하고 준비를 해야겠어요.
이 책에서는 기회에 대한 여러가지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우리가 잘못 알고 있는 오해와 진실에 대해서 그리고 사람들에게 어떤 기회가 오고 그 결과 어떻게 되었는지 세가지의 기회 이야기와 또 다른 이야기로 되어 있어요.
정말이지 바라는 기회는 오지도 않고 수많은 기회가 어디에 있는지 답답하네요.
누구나 성공을 하고 싶지만 누구나 할 수 없는 것이 성공이지만 그 성공으로 가는 기회를 잘 찾고 이용할 수만 있다면 성공이라는 것도 남의 이야기가 아닐 것 같다는 생각을 하지만 기회를 찾기 위해서는 그만큼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되네요.
때론 너무 거창하고 실현불가능한 기회만 바라다가 정작 나에게 딱 맞는 기회를 그냥 놓쳐버린 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하네요.
기회를 찾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하면 기회를 살 수 있는지 또는 어떻게 발견할 수 있는지 소중한 진실이 담겨 있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