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 제대로 안다면, 날 좋아하지 않을 거야"라고 말하면서도,
"나를 진정으로 아는 것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슬픔을 위로하는 책, 히크먼의 <상실 그리고 치유>로 사랑에 대해 보다 깊이 이해하여 보세요.
——————

▶ 9월 28일의 일기

우리가 지금은 거울로 보는 것같이 희미하나 그때에는 얼굴과 얼굴을 대하여 볼 것이요 지금은 내가 부분적으로 아나 그때에는 주께서 나를 아신 것같이 내가 온전히 알리라. 그런즉 믿음, 소망, 사랑, 이 세 가지는 항상 있을 것인데 그중의 제일은 사랑이라.
_<고린도전서> 13장 12 ~ 13절



우리는 서로를 알고 싶어 한다.

정말 그럴까? 우리 대부분이 늘 이런 의심을 한다. 당신이 날 제대로 안다면, 날 좋아하지 않을 거야. 그렇지만 전국의 치료 모임과 나눔 모임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나를 진정으로 안다는 것은 나를 사랑한다는 것이다”라는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된다. 내가 완벽하기 때문이 아니라 — 그것과는 거리가 멀다 — 나의 연약함과 고통과 약점을 알기 때문에 상대는 나를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것이다. 그 선물이 주는 힘으로 나는 성장하고 변화한다. 새롭게 경작된 땅처럼 나는 새로운 씨를 받아들여 싹을 틔우고 자라게 할 준비를 갖춘다.

사울이 고린도 교회에 보낸 편지에 적은 “지금은”과 “그때에는”은 우리가 인생에서 경험하는 희미하고 불완전한 지식과 사랑, 그리고 우리가 죽음이라는 다른 세상에서 알게 될 온전한 깨달음과 사랑의 상태를 묘사한다.
——————

*
<상실 그리고 치유- 슬픔을 위로하는 365개의 명언과 조언들>
- 도서 소개 : http://goo.gl/tKSkDp
- 1월의 일기 읽기 : http://goo.gl/84p0Gq

*
서점가기
알라딘 : http://goo.gl/HjQe9U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2015-03-26 16:42   URL
비밀 댓글입니다.

문예출판사 2015-03-30 18:05   좋아요 0 | URL
친절하게 맞이하여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알라딘 북플을 이용하기 시작해서요. ^^ 앞으로 좋은 소식 함께 나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알라딘 블로그는 이벤트나 중요한 소식만 전하곤 했었는데요. 북플 때문에 독자와의 접근성이 좋아서져 앞으로는 더 열심히 운영하려고 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_문예출판사 온라인 담당 문예남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