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소나'를 통해 방탄소년단이 전 세계에 전하는 메시지는, 자기 자신을 책임지는, 한 개인의 '신성함' 


▶ BTS신규 앨범에 영감을 준 책
▶ 《융의 영혼의 지도》 저자 스타인 박사 인터뷰
▶ 전문 한국어 번역
▶ 융 심리학으로 본 방탄소년단의 메시지

방탄소년단의 신규 앨범에 영감을 준 책 《융의 영혼의 지도》 저자 스타인 박사의 인터뷰가 한국어로 번역이 되었습니다.

12일, 신규 앨범이 나오기 전에 융 심리학으로 본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의 메시지를 한국어로 소개할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스타인 박사는 말합니다. 

"융 심리학이 강조하는 것은 한 개인의 ‘신성함’, 각 개인이 자신의 삶에 책임을 진다는 것의 중요성, 이 세상과 지구에 책임감을 가지는 것의 중요성인데, 나는 이런 것이 오늘날 우리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메시지라 생각하며 바로 이런 메시지가 사람들에게 전달되길 바라는 겁니다. 우리 각자는 강인한 존재가 되어야 합니다."

스타인 박사는 이 같은 메시지를 담고 있는 방탄소년단의 메시지가 전 세계에 전달되는 것이 매우 기쁘다고 하였습니다. 

미국의 융 심리학 전공자 로라 런던과 스타인 박사가 나눈 이 대화는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기도 하지만, 오늘 심리학이 가질 수 있는 비전에 대해서도 이야기 한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깊습니다.

페르소나의 의미와 심리학의 비전에 대해 알고 싶은 분은 아래 링크에서 인터뷰 전문을 만나 보시기 바랍니다.

번역을 허가해 준 로라 런던과 스타인 박사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
한국어 번역 읽기
https://speakingofjung.com/blog/2019/4/9/korean-translation-of-ep-42


#BTS #영혼의지도 #융의영혼의지도 #페르소나 #영혼의지도페르소나 #방탄소년단 #문예출판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