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2차 기본서 부동산공시법령 - 해커스 합격생 98.4%가 추천하는 해커스가 만든 교재 / 2021 제 32회 공인중개사 2차 시험 대비 기본서 / 2주.8주.셀프 완성 학습플랜 제공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기본서
홍승한.해커스 공인중개사시험 연구소 지음 / 해커스공인중개사 / 2020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공인중개사시험을 독학으로 공부할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은 기본서의 선택이 아닐까 싶다. 특히 2차시험까지 동차 합격을 목표로 준비중이나 직장생활로 인해 공부시간의 확보가 만만치 않은 나로서는 하나의 기본서를 선택하는 것이 합격, 불합격의 명운을 가를 것이다.

 

그런 면을 감안할 때 <해커스 공인중개사 2차 부동산공시법령 기본서>는 바둑으로 치면 외길수순인 마냥 선택이 아닐까 생각된다. 특히 부동산공시법령은 다소 이질적인 두 법령(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등에 관한 법률과 부동산등기법)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공법과 민법에 아우르는 영역이라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 따라서 민법과 공법을 얼마나 잘 이해하느냐에 따라 고득점의 비결이 있다.

 

이런 면을 고려할 때 이 책은 공시법령의 경우 도표로 체계화시켜 이해의 편의를 구하고 있으며 종합적인 이해력을 점검하는 문제 출제경향을 감안해 출제비중 분석과 개념이론 확인, 그리고 재차 이를 더 각인시킬 확인학습까지 예제를 통해 다시 한번 기억하도록 유도하고 있으며 마무리 단계에서는 기출문제와 예상문제를 배치해 실전에 최적화 시켰다.

 

특히 기억에 남는 점은 단순히 암기에만 그치지 않고 왜 이렇게 표현하고 있을까를 고민하고 접근해서 공부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6개월 정도 남은 기간, 이 기본서로 부동산 공시법령은 반드시 고득점 과목으로 탈바꿈 시켜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