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과 코인 누가 돈을 버는가
예자선 지음 / 지식과감성#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때는 과거 튜울립 투기 광풍등 역사적인 거품경제의 사례와 비견되며 투자수단으로서 폄하되던 가상화폐가 이제는 어느 정도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그 배경에는 개인적으로 강력한 보안기술과 가치저장 수단으로서 뒷받침하는 블록체인 기술이 있기에 가능하지 않았을까 싶다.

 


많은 이들이 과거 초창기 놀랄만한 수익을 거두지는 못해도 이제는 가상화폐별 다양한 투자와 상당한 규모의 투자금이 거래되면서 주식, 부동산 등 기존 재테크 수단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 <블록체인과 코인 누가 돈을 버는가?>는 블록체인기술과 코인을 설명해 주는 책이다. 많지 않은 분량에 간단한 삽화까지.. 초보자들에게 더 다가갈 수 있는 입문서가 아닐 수 없는데 저자는 블록체인에 대한 기본적 기술 개념만 알면, 활용도에 대한 논란에서 독자들이 어떤게 맞고 틀리는지 스스로 판단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그리고, 가상화폐의 사업구조를 통해 비즈니스의 실체를 이해하고 나면, 사기, 도박, 금융 같은 다른 현상과 정확히 구별하고 가상화폐를 동원한 치팅을 잡아낼 수 있다고 단언한다. 결국 이 책에서 저자는 왜 문제가 많다고 전문가들이 지적하는데도 불구하고 점차 각국에서 결제수단으로, 기축통화까지 예상하고 대응 방안을 구상하는지 배경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한다.

 


블록체인기술과 가상화폐가 어떻게 미래의 결제수단과 통화로서 큰 대체수단이 될지 현재로서는 가늠하기 어렵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 어느 정도 그 방법을 이해했다면 곧 더 큰 세계를 바라보는 눈이 생길 것이라 확신한다. 꼭 읽어보시기를 권하고 싶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안병철 2022-07-04 20: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공 받아 쓴 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