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희의 마인드 파워로 영어 먹어버리기 - 영어공부 중도포기자들의 유일한 탈출구 마파영!
조성희 지음 / 클라우드나인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디서부터 다시 시작해야 할까? 영어공부에 대해서 만큼은 늘 새로운 공부방법을 도입해서 시도하다가 안되면 과거 공부법을 다시 적용해 보기도 하고 그래도 안되서 좌절감을 갖는 경우가 많았을 것이다. 개인적으로 본인 역시도 늘 영어 마스터의 길이 멀고 험하다고 해도 왜 노력만큼 안될까? 정말 제대로 된 노력을 하는 것일까에 대한 의구심 속에서 자신을 스스로 갉아 먹는 경우가 많았다.

 

시중에 나와 있는 숱한 영어 완전정복의 책들은 나름의 공부방법을 자랑하지만 모든 이들에게 적용할 수는 없음을 아는 순간 영어를 마스터하는 길은 아득해지기 마련. 그런 무렵에 우연히 알게된 책이 <조성희의 마인드 파워로 영어 먹어버리기>. 이 책은 해외 연수 한 번 간 적이 없는 저자가 순수하게 국내서만 영어 공부를 통해 마스터한 노하우를 전수하는 책이다.

 

상당히 궁금했다. 과거 해외 어학연수를 다녀 온 친구들 중에 제대로 영어를 마스터한 친구들을 찾아보기 힘들었고 각양각색의 이유를 들며 실패한 사유를 들었지만 어떻게 국내에서 자신만의 영어학습법으로 영어를 마스터할 수 있었단 말인가? 그 이유에는 바로 마인드세팅이 자리하고 있었다. 잠재의식을 깨우는 놀라운 힘을 일컫는 마인드세팅으로 똑같이 공부해도 3개월, 6개월, 1년후의 영어학습진도는 어마어마한 차이를 보이게 된다는 것이다.

 

이 책은 마인드세팅을 기본으로 3개월 진도로 영어를 마스터하는 과정을 설명해 준다. 하루에 최소 30회씩 문장을 반복하되 또박또박, 리듬감을 느끼며, 네이티브처럼 하다보면 어느새 몸과 마음에 영어를 유창하게 할 수 있는 패턴이 각인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런 공부방법은 영어에 대한 마스터는 물론이고 자기 자신을 성찰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도 제공한다는 것이다. 마인드파워로 저자의 인생은 물론 수강생들의 인생도 바꿨듯이 독자들의 인생도 바꿀 수 있을지 노력해 봐야겠다. 영어 완전정복에의 꿈을 잃지 않으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