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차의 정석 - 손세차부터 셀프광택까지 자동차 디테일링의 모든 것
샤마 지음 / 시공사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두고 거창하게 시작하는지 모르지만 국내 출판가의 서적 분야에 대한 스펙트럼은 이제 지식강국으로서 손색없는 영역을 구축하지 않았을까? 마이카 시대가 되면서 누구나 자신만의 애마(愛馬)’ 한 대쯤은 갖고 있는 것이 너무나도 당연한 일이 되었다. 지하 주차장에 가보면 가구별로 2대 이상 갖고 있는 경우도 흔할 정도다.

 

편리함을 따지자면 한도 끝도 없지만, 5만원 이상 주유를 하면 주유소 옆에 설치된 자동세차 시설로 세차를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자신의 소중한 차가 세차 과정에서 의도하지 않게 흠집이 나서 속앓이를 한 일도 드물지 않다. 나 역시 딱딱한 세차솔로 인해 가까이서 보면 확연히 드러나는 잔기스들로 얼굴 붉히며 몇일간 마인드 콘트롤하느라 고생한게 기억이 난다.

이런 이유가 아니더라도 자신의 소중한 차를 잘 관리해서 오랫동안 안전하고 편안하게 운전하겠다는 이들이 늘어난다. 그들의 첫 번째 행동은 바로 제대로 된 세차를 통해 차의 청결성은 물론 수명연장도 이끌어 내겠다는 것.

 

<세차의 정석>은 세차에 대한 인식이 없었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오래 전부터 세차에 대한 관심을 갖고 해외 사이트까지 서치해가며 알아낸 세차 방법을 독학해 온 저자가 블로그 등을 통해 축적해 온 자신의 세차 노하우를 정리한 결과물이다.

저자는 카페 회원수만 23만명인 퍼펙트샤인의 운영자이기도 했던 저자가 세차, 즉 자동차 디테일링의 입문, 기술향상은 물론 주변에서 구할 수 있는 도구만으로도 훌륭하게 세차를 마무리할 수 있는 노하우를 꼼꼼하게 알려준다. 컬러풀한 화보를 통해 막연히 텍스트만으로 갖는 한계도 잘 보완하고 있다.

 

이 책 한권으로 기본적인 세차는 물론 광택까지 모두 마스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세차후에도 이물질이나 얼룩등이 지워지지 않을 경우 제거하는 방법이나 휠과 타이어의 광택, 야외주차시 새똥과 시멘트물의 얼룩, 나무 수액이 떨어져서 생기는 문제점을 어떻게 깨끗하게 할지도 알려준다.

특히 광택 스킬은 정말 유용한 정보가 아닐수 없다고 여길 정도다 컴파운드로 스월마크나 사포자국 등을 말끔히 없애주는 효과가 있는데 이를 어떻게 사용하지 인터넷을 통해 얻는 정보만으로는 만족스럽지 않았기 때문이다.

 

세차의 정석이나 노하우는 한도 끝도 없을 것이다. 깔끔하고 청결한 차는 오랜 수명을 유지하고 안전한 운전을 지속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한다. 이 책으로 완벽히는 아니더라도 내 차의 관리에 대한 마인드를 바꾸고 좀 더 깨끗한 차를 유지하도록 노력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