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베르나르 베르베르 지음, 이세욱 옮김, 뫼비우스 그림 / 열린책들 / 200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처음에 그저 심심함을 달랠 생각으로 친구와 함께 구입했었다. 짤막한 문장, 쏙쏙 들어오는 표현에 꽤 빨리 읽혀짐에, 소설 자체에 대한 어려움은 그리 없었고, 마지막 장을 덮은 순간에 잘 샀다는 쾌감마저 들었던 책이다.
기발하고 독특한 상상력 하나로는 가히 따라올 자 없는, 꼬투리 잡을 데 없는 대단한 작가임에는 틀림없다는 조금은 서투른 결론까지 내리고 말았다. 하지만.
짧은 호흡의 색다른 표현이 들어가긴 했지만, 문장에서 느껴지는 깊이는 그리 없는 것 같아 조금 아쉽다. 하지만(;;)
베르나르 자신만의 인생관에 따라 독자적인 소설 세계를 구축했다는 점에서는 힘찬 박수를 보내고 싶다. 소설에 대한 열정과, 그간의 반성과 경험, 진솔한 이야기를 이 책에 아낌없이 드러내었다는 생각과 함께 가슴 벅찬 감동을 느끼며 앞으로도 많은 발전이 있길 바라고 있다. 다음 작품에서는 또 어떤 기지를 발휘하여 "관습적인 사고 방식"을 탈피할 것이며, 내게 충격을 줄까, 은근히 기대를 모으고 있다.
내가 이 책에서 특히 주목을 했던 소설은 "가능성의 나무", 아마도 완성도 면에서 다른 소설보다 부각된 것이 있어서 표제로 재 탄생=_=했을 거라는 짐작이 간다.

 

 

*2004.03.23, 교보문고 북로그에 올렸습니다.
쭉 정리하고서, 새로운 리뷰 쓸 예정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