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품격 - 착하게 살아도 성공할 수 있다
양원근 지음 / 성안당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소개의 '출판기획전문가'라는 단어를 보고 갸우뚱했다. 내게는 생소한 직업이었기 때문인다.

20년 경력의 전문가라고 하니 더욱 궁금했다. 어떤 일을 하셨던 걸까?

그런데 본인이 직접 쓰신 이 책을 읽다보니 이보다 어울리는 표현이 있을까 싶다.

맞네, 맞아. 출판기획전문가. 진짜 전문가이고 베테랑이시네.

 

출판기획전문가, 그것도 20년 전문가가 쓴 책이니 오죽할까.

와꾸가 아주 완벽하다. 아니, 절대 부정적인 의미로 말하는 것 아니다.

우리 직장생활 해봤으니 알잖아요. 페이퍼에서 와꾸가 얼마나 중요한지.

콘텐츠 부족한건 금방 메꾸지만 와꾸 안 잡히면 이건 뭐 건드릴 수가 없다. 폐기처분.

 

아무튼 책의 구성, 디자인, 분량, 목차가 아주 완벽한 책이다. 그래서 콘텐츠가 더 와닿는다.

본인이 말하고 싶은 성공하는 법을 책 출판 사례를 들면서 설명하고 있는데 본인이 쓴 책이 거의 완벽한 표본이기 때문이다.

 

다만 '부의 품격'이라는 책 제목과 책 날개의 '선의지'에 대한 인용 때문에 인문분야의 책을 예상했는데

자기계발실용서라는 점에서 조금 당황했다.

"착하게 살아도 성공할 수 있다."는 말에서 '착하게'에 방점이 있는 줄 알았는데 '성공'에 방점이 있었다.

착하게 살아야 하는 이유, 착함에 대한 글이 아니라 꼼수 안 부려도 성공한다, 아니 꼼수 안부려야 성공한다, 성공하려면 원칙을 지켜라고 말하고 있는 책.

그러니까'부의 품격'이란 '품격있게 부를 축적한 작가만의 노하우'를 말하는 것이었다. 

 

사례가 출판업 위주다 보니 출판업 종사자들에겐 구체적으로 도움이 될 것 같고,

언젠가 책을 쓸 사람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1. 좋았던 점

 

 책의 구성과 양식이 거의 완벽에 가깝다. 오랜 시간 직업인으로서의 노하우와 독자에 대한 배려가 담긴 책이다.

 

2. 아쉬운 점

 

 제목이 아주 매력적이지만, 제목 때문에 인문학 서적을 기대하다 보니, 콘텐츠가 훌륭함에도 다소 실망감이 들었다.

 '부의 품격'이 '품격있게 부를 축적한 작가만의 노하우'와 동의어로 보기에는 무리가 있다는 생각이 든다.

 책 내용도 좋고 제목도 좋지만 제목이 책 내용의 대표성을 가지는지는 의문이 든다.

 

3. 추천 대상

 

 출판업계 종사자와 언젠가 책을 쓰겠다는 꿈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실질적인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한다.

 보편적인 성공을 말하는데는 충분하지는 않지만 모든 직업인들에게 작가의 직업정신은 귀감이 될 수 있으니,

 앞에서 말한 독자층에 추천대상을 한정하고 싶지는 않다.

 

4. 평점

 

 10점 만점에 9.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