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정면승부 - ‘경희로운 발상으로 ’경희’s 뭔들’이 되기까지
이경희 지음 / 힘찬북스(HCbooks) / 2021년 4월
평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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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은 브랜딩에 관한 책이다.

그런데 사실상 진부하고 반복적인 업무를 주로 하는 대부분의 사무직 직원(문서작업을 주로 하는 전문직을 포함하여)들에게

브랜딩은 솔직히 생소한 분야이며, 크게 와닿지 않는 주제이다.

이 책을 포함하여 브랜딩에 관한 책을 꽤나 읽었지만 인상에 남는 책이 있거나

나의 생활에 직접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책은 없었다.

하지만 지극히 개인의 경험과 필요에 의한 평일뿐, 책 내용의 컨텐츠가 부족하다거나 질을 문제삼으려는 것이 아니다.

다소 생소한 분야이고 와닿지 않는 주제라 나에게 어떤 영감을 주지는 못하였지만,

저자가 만들어내는 특별함은 브랜딩이 필요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사람들에게는 하나의 지침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리고 분야를 막론하고 직업을 대하는 열정이 줄어드는 시대에 일을 대하는 우리 모두의 자세를 다시 한번 돌아보게 하는 책이다.

나 또한 욜로와 워라벨을 추구하는 편이고, 노동의 생산성이 자본의 생산성을 이긴다는 것에는 회의적인 편이지만

일에 대한 열정을 버리고는 우리는 절대 행복해 질 수 없다.

인간은 '성찰'을 하는 존재이기 때문이다.

브랜딩, 아이디어, 기획에 관한 내용은 사실 잘 이해가 되지 않았지만

저자의 일에 대한 열정을 통해 나에게 일은 무엇인지 돌아보게 되었다.


이 책은 브랜딩에 관한 책이다. 그러므로 브랜딩, 기획, 디자인 분야의 사람들이 일을 하는데 지침서가 되어 줄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 책은 '일'에 대한 책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브랜딩, 기획, 디자인 분야의 업무를 하는 사람들이 아니더라도

자신의 일을 돌아보는데 도움이 되는 책이다.


1. 좋았던 점


 생소한 분야의 책은 언제나 지식의 폭을 넓힌다. 지식의 폭이 넓어지면 대화가 가능한 사람의 폭이 넓어진다.

 성인에게는 대화의 폭이 곧 친구의 폭이 된다. 그래서 나는 하나도 이해가 안되는 책도 좋아하는 편이다.


2. 아쉬운 점


 고등학교 친구가 밥 먹자고 불러서 가봤더니 자기 회사 친구 열댓명 데려온 그런 느낌. 책을 읽으면서 왠지 내가 소외되는 느낌이 든다.

 이것은 순전히 나의 경험과 지식의 문제이다. 아마도 연관 분야에 종사하는 독자들에게는 해당 없는 아쉬움일 것이다.


3. 추천 대상


 디자인, 브랜딩을 업무로 하는 사람들에게 멘토가 되어줄 만한 책이라 생각한다.

 그리고 아직 직업이 정해지지 않은 청년들이 이런 류의 책을 많이 읽으면서 자신의 방향을 잡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  


4. 총점


 7.9. (생소한 분야라 읽는 내내 소외감이 느꼈던 바가 크게 작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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