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제국의 성공 시나리오 - 구글, 애플, 페이스북, 아마존 스타트업으로 시작해 IT 최강자가 되기까지!
다나카 미치아키 지음, 이용택 옮김 / 이너북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을 보고 기대를 많이 했었다.

현대사회의 가장 핫한 사업은 플랫폼이고, 결국 수익창출도 플랫폼 중심으로

결국 일자리도 플랫폼 노동자로 전환되어가지 않을까라는

조금 암울한 미래를 상상하고 있었기에, 이 책이 나에게 가까운 미래를 향한 인사이트를 주기를 기대했었다.

 

인사이트 면에서는 많이 부족하다.

구글, 애플, 페이스북과 아마존의 경영전략, 비즈니스 모델, 조직운영방식, 허점 등을 설명하고 있는데

수박 겉핥기에 그치는 것 같아 아쉬움이 컸다.

 

소주제마다 삽화를 추가하여 이해를 돕고 있는데 옛날 방식의 ppt 같아서

'플랫폼 기업'이라는 아주 핫한 주제와 불협화음이라는 느낌도 들었다.

개인적으로 삽화가 집중력을 흐트러뜨리고 책 전체를 가볍게 만든다는 인상도 받았다.

 

목차가 아주 세분화되어 있어서 독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인지 판단하고 편리하게 얻을 수 있는 점은 큰 장점이라 생각한다. 

다만 개인적으로는 기대가 큰 주제였기에 책 구성과 내용은 조금 실망하였다.

개인의 취향일뿐이니, 이 책을 발견한 독자들은 목차까지는 펴 보시길 추천한다.

앞서 말하였지만 목차가 아주 구체적으로 기술되어 있어서 내가 필요한 정보이고 흥미가 가는 내용일지

빠른 시간 안에 목차만으로 파악할 수 있으니,

누군가의 평가에 흔들리지 말고 꼭 목차까지는 보시라고 권하고 싶다.

 

1. 장점 및 아쉬운 점

 

 이미 앞에서 밝힌 바와 같이 목차가 아주 잘 나누어져 있고 책 내용을 파악하는데 용이한 것이 장점이나,

 내용 자체는 가볍다는 느낌이 들어 아쉬웠다. 

 

2. 추천 대상

 

 면접 준비하는 취업준비생과 시사 상식이 필요한 청소년

 짧은 시간안에 시사 상식과 핫이슈를 정리하는데 강점이 있는 책이다.

 

3. 총점

 

 10점 만점에 6.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