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비젼이 고장 났다.
화면은 멀쩡한데 음성이 지직거리더니 못들어줄 수준이다.
결혼때 산거라 12년된 물건이니 본전은 뽑게 쓴건데..
8년전인가 큰고장으로 5만원 주고 부속도 갈았고
"다시 고장나시면 고치는것 보다 사는게 좋아요"하더라는..
이 기회에 텔레비젼 없이 살아볼까???
컴퓨터 바꾸면서 텔레비젼 보는 기계를 서비스로 받았는데..
이게 화질이 영..ㅠ.ㅠ
모니터 자체가 텔레비젼모니터였다면 이렇지 않았을텐데..
3보 텔레비젼모니터 팩키지를 사려다 3성컴퓨터를 샀더니
화질이 두눈 뜨고 못봐줄 정도다.
그래도 궁한데로 텔레비젼은 볼 수 있으니 안사려고 하다가..
아이들 재우고 드라마 보는게 낙인데..주말에도 남편이 몸을 꼬고..
"그래..올림픽도하는데..그냥 사자"
당장 검색하고 모마켓에서 무난한걸로 주문을 했다.
고객상담에 2주일은 기다린다고 불만은 많았지만
마트보다 훨씬 싸니 기다리기로 마음 먹었다.
문제는 고장난 텔레비젼을 틀어보니 한5분 시끄럽다가
들어줄만하게 된다는것,,
고민하다가 AS센터에 전화를해서 물어보니
뒷면의 홈에다 진공청소기를 가장 약하게 틀어서 먼지를 흡입해 보란다.
브라운관TV는 먼지때문에 고장이 난다고..
해보니 조금 효과가 있다.
"가정경제도 어렵고..고쳐서 쓸수 있으면 고쳐볼까?
있던 TV도 없애는데 내가 무슨 통뼈라고.."다시 고민이 슬슬..
모마켓 가서 상담난에 글을 썼다.
"구입은 일주일전에 하고 배송중이라는 글은 5일전에 떴는데 연락도 없다.
구입취소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거냐?"
황당한 일은 그다음이다.
모마켓에서 답변 달기를 "구입취소를 해드렸습니다"
뭣이여..나는 구입취소절차만 물어본거지 당신들보고 취소해달라고 한게 아니거든??
다시 반품취소를 누르면 되지만..기분 나빠서 안했다.
우리집 텔레비젼은 결국 출장비 만원 들여서 AS기사를 불렀더니..
"부품비가 6만원인데..언제까지 쓸수 있을지 모릅니다.
다른곳이 내일 당장 고장날수도 있구요"
그래서 다시 구입했다.
최저가가 그사이에 바껴서 모마켓대신 11머시기에서 샀는데..
설치받으려면 다시 1주일에서 2주일을 기다려야 한다.
주위에선 사는김에 큰거 사라지만 우리집 수준 생각하여
42인치 LCD로 샀다.
PDP는 발열도 심하고 전기료도 더 든다고..초기비용은 싸지만 다들 안권한다.
이래저래 여름 휴가는 방콕으로 떼우고..
텔레비젼은 언제 올지..세월아 네월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