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속작은도서관 백창화 관장님'께서 알라딘으로 보내주신 이달의 좋은 어린이 책, <손으로 그려 봐야 우리 땅을 잘 알지>의 추천글입니다.

어린이도서관에서 일하지만 아이들이 책상 앞에서 머리로만 책을 읽는 것은 원하지 않았다. 바깥에서 자연이라는, 일상이라는 책을 읽을 수 있게 해주고 싶어서 아이들을 데리고 바깥놀이며, 탐사나 기행 같은 활동을 많이 했다. 무엇보다도 우리가 나고 자란, 앞으로 지켜가야 할 아이들의 땅을 교과서나 책을 통해서가 아니라 직접 발로 밟고 느껴보기를 원했다. 그때마다 '지금 너희가 밟고 서 있는 땅이 바로 여기야' 라고 일러줄 수 있는 책이 있다면 좋을 텐데 싶었다. 

이 책이 나왔을 때 반가웠던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한국의 국토와 지리를 안다는 것은, 내가 누구이며 어디에 존재하며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알아가는 첫 걸음일 게다. 부디 이 책을 들고 바깥으로 나가보길 바란다. 직접 땅을 밟아 보고 내가 밟은 그 땅을 직접 그려보는 현장 워크북으로 활용하길 권하고 싶다. - 백창화(숲속작은도서관 관장)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