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돌아가면서 아프고나면 꼭 뒤끝 마무리를 나 아니면 신랑이 앓곤 한다.

이번엔 둘 다 각각 다른 장소에서 보름동안 앓았는데 아이들보다 어른들이 더 된통 앓았다.

나도 이번만큼 심한 감기몸살은 처음이지 싶게 괜찮을만 하면 또 아프고,괜찮을만 하면 또 아팠다.코에서 뜨거운 바람이 자꾸 나와 코뿔소가 된 듯했다.ㅜ

앓는동안 아이들은 어떻게 이리 독한 감기를 견뎌냈을까? 싶었다.

주사는 아이들보다 내가 더 무서워해서 잘 맞지 않는편인데 밤마다 열이 나고 뼈마디가 쑤셔 급기야 일주일전엔 내발로 기어가 링겔을 맞겠다고 백기를 들었다.

링겔을 맞아도 며칠 더 앓다가 수요일이었나? 반가운 책선물을 받고서 갑자기 기분이 한결 좋아지기 시작하더니 서서히 감기 몸살이 낫기 시작했다.그리고 이틀뒤에 또 책선물을 받고서 완전 감기를 털고 일어났다.^^

역시 선물은 좋다.앓던 병도 다 낫게 만들어준다.(두 분께 무한한 감사를 드린다.^^)

 

앓는동안 나는 보지 못했다.

아이들 병설 유치원에 데려다주고,데려오면서 전혀 눈치채지 못했었다.

헌데 문득 눈을 들어 위를 살펴보니 머리위에 벚꽃이 서서히 피기 시작하고 있었다.

정말 깜짝 놀랐다.

벚꽃이 피기 시작하는데 오전과 오후가 다르게 피는 속도가 너무나 빨랐다.

아침에 아이들 데려다줄때 삼 분의 일 꽃이 피고 있었고,오후에 아이들 데리러 갈때 쳐다보면 또 나머지 삼 분의 일이 다 폈고,이번주말을 기점으로 나머지 벚나무들이 모두다 만개했다.

개화가 늦은만큼 피는 속도가 완전 빛의 속도인 것같다.

작년엔 3월중순쯤부터 필 준비를 서서히 하면서 4월까지도 어느정도 즐길 수 있었던 것같았는데 올해는 지난주말쯤 피기 시작하더니 한 삼일만에 확 다 펴버렸고,이제 꽃비가 내리기 시작한다.

온전히 즐길 수 있는 시간이 기껏 한 보름정도?

그래서 무척 아쉽고,아까워서 혼자서 어찌할바를 모르겠다.

다 떨어져 사라져버리기전에 일단 카메라에 담았다.

두고 두고 사진으로나마 느껴볼 수 있게..^^

 

 

 

 

나이 들어갈수록 꽃이 좋아진다고 하더니...정말 맞구나!

요즘엔 주변에 있는 꽃나무 쳐다보는 재미에 집안에 꽃은 피는지 마는지 관심도 두질 않았더니 울집 군자란은 8년동안 해년마다 주황색 꽃을 펴서 봄을 알려주던 녀석이 올해 처음으로 꽃을 피우지 않았다.ㅠ (또한 치자꽃도 어김없이 올해도 꽃을 안피워준다.)

정말 꽃나무들은 요물이라더니 주인이 한눈을 팔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단 말인가?!
무섭다.

 

 

 

 

벚꽃은 한 그루보다 여러그루 같이 피어있는 것이 참 예쁘다.

이리 가까이서 실물을 찍으니 벚꽃이 아닌 것같아 좀 낯설다.

벚나무는 역시 멀리서 단체사진으로 윤곽을 희미하게 찍는 것이 제맛!
미안,벚꽃아!

 

 

 

저기 더 남쪽나라엔 아마도 벚꽃보다는 유채꽃이 만발하지 않을까?

길을 지나다 한뭉터기 피어있는 노란 유채꽃을 보고 잊고 있었던 물건너 남쪽나라를 떠올려본다.

요즘엔 어딜 가나 유채꽃을 보기도 좀 쉬워진 듯하다.

옛날엔 제주도를 가야만 볼 수 있었던 것같은데..^^

 


우리아이들은 꽃에 대해 어찌나 무식한지,이동백나무를 보면 둥이들은 맨날 장미꽃이라고 한다.

빨간꽃은 모두다 장미꽃인셈이다.손에 가시를 찔려봐야 진짜 장미를 알 수 있을까?ㅋㅋ

 

 

  아파트 주변에 동백나무랑 목련나무가 참 많다.

아파트 주변 가로수길엔 벚나무가 줄 지어 서 있고,아파트 마당엔 온통 동백나무다.

그러고보니 이아파트엔 꽃나무를 좀 많이 심어놓은 편인 것같다.

아마도 아파트가 오래되다보니 그동안 계속 꾸준히 심다보니 그리된 듯하다.

동백나무중에서도 이렇게 흰동백꽃은 처음 봤다.

둘러보니 흰동백나무도 꽤나 많았다.

그동안 눈을 어디다 두고 다닌 것인지...

 

 

 

 

 꽃송이가 우아한 목련이랑 올망졸망 자잘한 벚꽃이랑은 확실히 차원이 다르다.

목련은 떨어지지 않고 오랫동안 볼 수 있었음 싶을 정도로 너무 청초하고 아름다운 꽃이란 생각이 든다.그래서 나는 벚꽃나무보다는 목련나무를 더 좋아한다.

 

 

 

그리고 저 아름다운 자목련은 생기발랄한 20대 아가씨같다.

백목련은 4,50대 우아한 중년부인같다면 자목련은 2,30대 발랄한 여성같다는 느낌이 든다.

백목련도 좋고,자목련도 좋다.^^

기억의 님집께서 자목련을 보고 싶으시다기에 먼저 만개해 있는 뒷동앞에 있는 자목련을 찍었다.우리라인앞에도 자목련 한 그루가 있는데 응지라서 그런지 이제 꽃봉오리가 생기기 시작하여 양지바른 곳에 피어 있는 자목련을 찍긴 찍었는데 어찌나 높이 있던지 목이 빠지는줄 알았다.

(겨우 줌으로 땡겼는데도 가까이 찍기 힘들었다.카메라가 워낙 후져서..ㅠ)

울집 뒷베란다에선 딱 눈높이로 볼 수 있어 세탁기 돌리러 나가면서 혼자서 맨날 자목련 쳐다보며 눈요기중이다.

볼수록 예쁘다.예쁜 아가씨 얼굴 몰래 몰래 훔쳐보는 기분이랄까!^^

 

아아~

이렇게 서른 여덟의 봄도 진행중이구나!

다 가기전에 어서 어서 만끽해야되는데...이런  봄을 도대체 어떻게 즐겨야하는지 그방법을 몰라 혼자 허둥지둥이다.

 

접힌 부분 펼치기 ▼

 

 

 

지난 토요일날도 둥이들은 유치원에 갔다.

1,3주 토요일오전도 예년처럼 문을 여는데 토요휴업일로 바뀐 탓인지 작년만큼 유치원 친구들은 유치원에 나오지 않는다.사실 나도 보내기 싫다.10시 다되어 등교시키면 돌아서면 12시 넘고 또 데리러 가야하니깐..ㅠ

헌데 녀석들은 그래도 유치원에 가려고 한다.옛날 성민이는 유치원 가기 싫어서 유치원을 끊으면 안되겠느냐고 말을 할 정도였는데 둥이들은 완전 유치원에 충성이시다.

암튼..친구들이 없는 것이 장난감 가지고 놀기에 더 편하고 좋다고 유치원에 꼭 보내달라고 하기에 유치원에 보내줬더니 요것들이 선생님께는 "집에서 엄마가 놀아주지 않아 심심해서 우린 유치원에 왔어요"라고 말해버려 내가 어찌나 선생님앞에서 민망했던지..쿨럭~

 

내가 보기엔 저날은 저망토를 걸치고 싶어 유치원에 간 것같은데...ㅡ.ㅡ;;

예전에 부산에 사시는 바람돌이님께 물려받은 옷들중 저 망토가 있었는데 옷장속에 처박혀 있다보니 저것이 있다는 것을 뒤늦게 깨달아 지금 벚꽃이 만개한 날씨인데도 지난주 열심히 걸치고 다녔다.지윤이는 갑갑하다고 싫다고 했는데 지수는 빨간망토를 너무나 사랑하시어 굳이 걸치고 유치원에 보내달라고 했다.

지수때문에 할 수 없이 지윤이까지 덤으로 걸치고....유치원 마치고 집으로 오는길에 벚꽃구경좀 한답시고 아이들은 마구 뛰어다녔다.난 저렇게 놀아줬는데 왜 아이들은 자꾸 심심하다고 하는걸까??? (아~ 또 된장님이 뭐라고 하실 것같다.사이좋게 지내지 않아서라고ㅋㅋ)

 

 

그날 나는 동백나무 사진을 가까이서 찍겠다고 뒷동 정자에 올라 햇볕을 쬐고 앉았노라니 녀석들은 저곳에서 아주 큰소리로 노래를 부르고 있었다.요즘 유치원에서 배우는 노래는 내가 모르는 노래들이 너무 많아서 같이 따라 부르기 힘들다.우리 어릴때 배우던 그런 노래가 아니다.

암튼....녀석들은 둘이라 용기가 자꾸 생기는지 큰소리로 쩌렁쩌렁 노래를 불러 지나가는 사람들이 자꾸 쳐다봐서 나는 등돌리고 서서 얘들 엄마 아닌 것처럼 좀 멀찌감치 떨어져 있었다.ㅠ

 

펼친 부분 접기 ▲

 

 


댓글(13)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순오기 2012-04-09 11: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이뻐서 꽃들도 둥이들도!!
감기몸살로 고생을 많이 해서 꽃들이 더 환하게 봄을 밝혀주나 봅니다.^^

책읽는나무 2012-04-10 07:21   좋아요 0 | URL
앓고 났더니 꽃들이 만개해 있어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ㅋㅋ
늦게 핀 만큼 피는 속도가 어찌나 빠르던지~~~
그리고 피자마자 지금 또 지는 것같아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어제부터 꽃비가 내리기 시작하네요.ㅠ
올해는 꽃구경을 오랫동안 누릴 수가 없을 것같아 무척 아깝습니다.

프레이야 2012-04-09 12: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웅~~ 봄꽃보다 백배 천배 더 이쁜 둥이들^^
자목련도 유채꽃도 벚꽃도 동백도 어쩜어쩜 파란 하늘 아래 눈부셔요.
그 중에 제일은 둥이들이지요.
목감기 대단해요 요즘.

책읽는나무 2012-04-10 07:19   좋아요 0 | URL
곁에 꽃이 있다는 것을 님들을 통해 새삼 알게 되었네요.ㅋㅋ

요즘 목감기에 기침감기,몸살감기 어느 것하나 빼놓을 수가 없네요.
요놈의 감기....ㅠ
님도 감기 조심하세요.
부산은 봄꽃들이 한창이겠어요.?
따뜻한 부산^^

kimji 2012-04-09 13: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꽃!!!!
꽃 좋아요. 나이 들면 꽃 좋아진다고 하더니만, 정말 그렇더라고요. 저도 요즘 내내 꽃 타령입니다. 어제는 아이 학교에서 (1일1화분 운동? 뭐 그런 걸 한대요) 관찰할 화분 가져 오라고 해서, 그 핑계로 꽃가게 가서 신나게 꽃 구경하고, 거베라를 사왔어요. 아직 봉오리인것들만 골라왔으니, 관찰할 맛도 날 것 같구요.
저도 주말에 아이들 데리고 공원, 동네 산책했는데. 저희는 개나리는 잔뜩 피었고, 벚꽃은 봉오리, 목련은 필까말까 아주 애간장을 태우네요. 동백이 흰색이 있는 줄은 몰랐어요. 멋져라.
그래도. 무엇보다도. 꽃보다 둥입니다!!! ^^ 아이구, 귀여운 것들!
감기 나았다니, 다행이구요!!

책읽는나무 2012-04-10 07:17   좋아요 0 | URL
저희도 유치원생들은 해마다 화분을 보내달라고 해서 작년엔 기린꽃인가? 꽃화분을 보냈는데 꽃은 지고 나면 한 번뿐인 것같아 올해는 그냥 팔손이 화초화분으로 두 개를 보냈는데...아이들이 봄꽃을 관찰하려면 꽃화분을 보낼껄 그랬나? 뒤에 가서 좀 후회를 했다는~~
전 꽃화분이랑 좀 인연이 없는지 이상하게 꽃화분을 사다놓음 꽃이 안피네요.아마도 꽃화분을 키울줄 모른다는 것이 죄일 것인데 인연이 없다라는 것으로 마무리 짓고 그냥 주변에 핀 꽃나무를 보면서 대리만족을 얻고 있습니다.^^
올들어 꽃나무들이 더 예뻐보이네요.
산을 끼고 있는 동네라 그런지 꽃나무가 정말 많아서 행복하네요.^^

꽃보다 둥이라니~~ㅋㅋ

icaru 2012-04-09 17: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둥이들은 둥이라서 둘이 나란히 포즈 잡게 하고 언제 어디서 찍더라도 사진이 좀 되어 주는(?) 것 같아요!
ㅋㅋ 벚꽃 올 들어 나무 님 사진 속에서 처음 보는 거 같아요! 유채꽃은 더더군다나죠 ㅎ

저도 요즘 부쩍 잔기침이 떨어지지 않아서, 이거 뭐지(무슨 징조??) 하면서 겁내고 있어요. ㅎ 책나무님은 감기 떨고 정상 컨디션 회복하신거죠?

그나저나 둥이들아, 나두나두! 장미꽃으로 보여, 동백나무가 무어람 ㅎㅎ

책읽는나무 2012-04-10 07:13   좋아요 0 | URL
감기 조심하세요.
순식간에 가래가 생기면서 순식간에 기침으로 넘어가던데..기침이 잘 안떨어지더라구요.ㅠ 몸살기운도 잘 안떨어지고...ㅠ
이주정도 지나니깐 서서히 회복되었어요.울신랑도 일주일내내 고생했다더라구요.ㅋㅋ

둥이들은 둘이라서 그림이 되는군요.첨 알았네요.전 둘이라서 찍기 힘들었거든요.하나면 웃을때 빨리 찍음 되는데 둘은 제각각 표정을 지으니까 나중에 사진을 보면 하나는 잘 나오고,하나는 눈을 감는다던지...그래도 좀 크니깐 좀 낫네요.아가때는 정말 찍기 힘들었어요.ㅠ

기억의집 2012-04-12 09:56   좋아요 0 | URL
지금은 어떠신지, 저도 이번 감기가 계속 낫지 않아 고생.
나무님 말씀대로 뼈 쑤시고 목은 항상 잔기침. 울 딸은 한달 내내 감기 걸려 병원 갔다 안 갔다를 반복하네요.
이카루님 조심하세요^^

숲노래 2012-04-10 20: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남녘나라에는 '벚꽃' 거의 없어요.
참말 벚나무를 따로 심는 일은 드물지 싶어요.

고흥에서는 벚나무를 아직 못 봤어요.
어딘가 있을는지 모르나,
매화나무는 참 많아도 벚나무는 도무지 안 보이네요 @.@

구례처럼 섬진강을 둘러싼 곳에 일부러 심은 벚나무 아니라면,
마을에서도 따로 벚나무를 심지는 않는구나 싶어요.

심는다면, 감나무나 살구나무나 대추나무나 모과나무를 심겠지요.
또, 남녘이니까 동백나무나 유자나무나 석류나무를 심고요~ ^^

(이제 남녘나라에는 매화나무 매화꽃도 몽땅 졌어요 ^^;;;;)

책읽는나무 2012-04-11 06:48   좋아요 0 | URL
근처에 매화마을이 유명한 곳이 있다하여 가볼까? 싶었는데 매화꽃은 찾아볼 수 없을정도로 언제 다 져버렸는지 정말 몽땅 없어져 포기했어요.나중에 매실이 열릴때 매실액기스 담게 사러 가려구요.^^

정말 그곳엔 벚나무가 없나요??
우리동네엔 벚나무 천지인데요.울산 언양가는길에 작천정이란 곳이 있는데 그곳은 제가 어릴적부터 벚나무 가로수길이 유명하여 봄마다 벚꽃축제 비슷한 잔치를 벌일정도로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요.
그영향으로 동네마다 벚나무를 많이 심어서인지? 벚나무를 아주 흔하게 볼 수 있게 된 것같아요.그러고보니 벚나무는 진해군항제도 유명한 것을 보니 경남쪽에 많은 것같네요?

섬진강이라고 말씀하시니 섬진강 보고 싶네요.^^
예전에 곡성쪽 다니러 갔을때 고요하게 흐르는 섬진강을 보고 홀딱 반했었습니다.전 바다보다는 그러한 강이 운치있고 참 좋더라구요.

기억의집 2012-04-12 18: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나이 들어 꽃이 좋아진다는 말에 무한공감해요. 나이 어릴 때는 꽃이 폈는지 지는지 몰랐는데, 이제는 꽃이 피면 그렇게 이쁠 수가 없더라구요. 저의 친정엔 군자란 폈는데. 올해는 더 이쁘게 핀 거 같아요. 그것도 한웅큼 펴서 이쁘더라구요.
ㅋㅋ 저도 친정에 동백꽃 있는데, 첨엔 장미인 줄 알았어요. 그래서 울 딸이랑 둘이서 야, 장미가 신기하게 가시가 없다고 감탄했다는. 옆에서 친정모 그 말 듣고 야, 저게 동백꽃이지 장미는~
자목련 이뻐요. 흰목련보다 자목련은 보기 힘든데 저를 위해서~ 고맙습니다. 나무님!
저의 예전 살던 집 뒷베란다 밖에 25년짜리 자목련이 있어서 얼만나 탐스럽게 폈는지, 꽃피는 사월이 기다려졌고 자목련 모습 보면서 세상 부러울 줄 몰랐어요. 질 때는 넘 서운하고.
이렇게 자목련 보니 정말 이쁘네요^^ 실제로 보면 더 이쁘겠지요.
근데 나무님 대단하시다. 저는 집에 화초가 거의 다 죽어 나가는데... 군자란을 매년 키울 정도면 보통 정성이 아니라는.
둥이들 신나네요. 꽃나무와 둥이들 항상 이쁘게 밝게~

책읽는나무 2012-04-13 06:49   좋아요 0 | URL
군자란화분이 이제 영양이 다되었나봐요.친정에서 분갈이 받았는데 엄마가 흙에 영양을 많이 넣으셨는지 해마다 싱싱하게 열 송이가 넘게 한움큼 피더니만 요 몇년전부터 꽃송이가 크기가 좀 작다 싶게 연약하게 피더라구요.일 년동안 봄에 한 달 꽃보려고 물을 주는 것이 좀 억울하다(?) 싶을때도 있는데 그래도 봄에 주황색 꽃을 보면 넘 좋더라구요.그리고 유일하게 꽃을 볼 수 있는 화분이 스파티필름이랑 군자란밖에 없거든요.다른 꽃화분은 꽃을 다 죽여버려 나의 손은 진정 죽음의 손은 아닌 것이다라고 여겼더니만..결국 군자란도...나의 죽음의 손을 확인시켜줬군요.흑흑~~

동백꽃을 장미꽃이라..ㅋㅋ 울둥이들만의 오해가 아니었군요.ㅎㅎ
정말 님의 친정어머님 맘이 딱 제맘이었겠어요.^^
하긴 나도 동백꽃 첨에 보고 뭔줄 모르긴 했더이다.전 꽃송이가 제법 커서 혹시 모란꽃인가? 했어요.ㅋㅋ 모란꽃을 직접 보질 못해서리~~
근데 올해 동백꽃도 백목련처럼 백동백이 있는 것을 보고 참 신기했어요.
자목련,백목련 참 이쁘지요?
지금 뒷동에 있는 자목련은 벌써 지고 있구요.우리라인 입구에 있는 자목련은 이제 막 피려고 꽃봉오리가 봉긋하네요.^^
목련은 볼적마다 고고해서...넘 이뻐요.
어젠 동네 아는 언니랑 벚꽃 구경하느라 가로수길로 운동을 핑계로 산보를 했네요.그언니도 이쁘다고 좋아하더라구요.원체 표현 잘 안하는 사람인데도..꽃보고 좋다하는 것보면 역시 여자는 나이 먹긴 먹나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