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새벽 4시 40분에 기상했다. 목표는 5시 20분이었지만 이때 눈이 떠지고는 잠들지 못했다. 새벽같이 일어난 이유는 엄니의 아쿠아로빅 등록 때문이었다. 6월까지는 꾸준히 다니셨는데, 6월에 바쁜 일들이 생기면서 1/3만 강습을 받는 사태 발생. 7월 등록을 고민하다가 등록이 마감되었다. 그래서 7월 한 달 쉬고 8월 신규 등록을 해야 했는데, 화요일까지 7명 비고 전원 다 찼다고 한다. 그나마 7월은 기존 회원으로 모두 채웠지만 휴가를 간 건지 8월이 다소 여유가 있는 셈이다. 물어보니 새벽 6시 오픈부터 접수를 받는다고 했고, 보통 그 시간대에 다 채워진단다. 그래서 새벽같이 일어난 거였는데, 하늘에 구멍이 난 것처럼 비가 내렸다. 너무 세차게 들이부어서 앞이 보이질 않았다. 이런 시간에 신규 등록하러 사람들이 올까? 이 비를 뚫고? 이 빗속에 수영을 오는 사람들은 기존 회원이 아닐까? 이렇게 머리를 굴리면서 비가 다소 잠잠해지기를 기다렸다. 그래서 예정보다 30분 늦게 출발했는데 마감됐다. 아, 어쩜 좋아. 새벽 4시 40분에 일어났는데....ㅜ.ㅜ 게다가 이 짓을 8월에 또 해야 해....털썩! 

2. 언니는 독립하면서 TV를 무척 신경 썼는데 골치가 아팠다. 좀 작은 사이즈로 사면 30만원에서 해결될 것 같은데 극구 큰 사이즈를 원하고 있고, 그러면 50만원 훌쩍 넘어가고, 그만한 돈은 없고... 그래서 수신카드를 사서 모니터로 보라고 권해줬다. 모니터가 크니까 화면도 크고, 자리도 덜 차지하고 무엇보다도 비용 절감하고... 그 수신카드가 월요일에 도착했는데 설치 못하겠다고 수원 집으로 와달라고 연락이 왔다. 그때가 수영 강습 가기 전이었는데, 화요일은 일정이 꽉 차서 못 가고 수요일 오전에 가겠다고 하고 전화를 끊었다. 엄니가 펄쩍 뛰셨다. 수영 마치고 바로 가라고. 아씨, 수영 마치면 8시 반인데 그 시간에 수원까지 가서 언제 돌아오라고! TV야 인터넷으로도 볼 수 있고 언니는 DMB폰인데 뭐가 문제냐고 했지만 자꾸 그 시간에 다녀오라고 재촉해서 열불이 났다. 게다가 나 수영갈 때는 비가 안 왔는데 마치고 나니 억수로 퍼붓는 비. 우산 가져갔냐고 전화 한통 나한테 넣어줬으면 안 삐졌을 텐데, 비 쫄딱 맞고 돌아왔는데 언니 TV 걱정만 하신다. 아씨...;;;; 

3. 암튼, 엄니의 수영 등록은 실패했고, 바로 수원으로 직행하기로 했다. 언니는 쇼핑몰을 하기 때문에 옷을 수납할 공간이 필요한데 그래서 대용량 상자를 주문했다.  

요 제품인데 저렴한 놈으로 골라서 수원으로 지난 주에 배송시켰다. 근데 조립 못하겠다고 주말에 연락왔었다. 전동 드라이버 우리집 것은 모니터 부품으로 충전기를 쓰는 바람에 쓸 수 없고, 형부네서 공구상자를 빌려왔다. 근데 이게 보통 무거워야지. 할 수 없이 상자 안에 있던 전동 드라이버랑 충전기 하나랑 나사 못만 챙겨서 배낭에 넣었다. 엄마가 선풍기도 들고 가라고 해서 나 또 뚜껑 확 열릴 뻔 하고...;;;;;  

아무튼 우산을 들어도 별 의미없는 시계 속에서 도착하니까 오전 8시. 당근 언니는 자고 있다. 들어가서 나는 수신카드 설치를 위해 이리 궁리 저리 궁리! 피씨와 수신 카드를 usb로 연결하고, 프로그램을 깔았다. 그 다음엔 안테나 연결인데, 뭘 연결해야 하는 건지 모르겠다. 그 지역은 케이블을 설치해야 공중파도 나온다고 해서 수원방송 케이블과 인터넷 결합 상품을 신청해둔 터였다. 셋탑 박스에 분배기가 연결되어 있어서 거기 입력 케이블을 수신카드에 끼워보니 TV는 나오는데 인터넷이 안 된다. 그밖에 다른 것들은 아무리 해봐도 되질 않는다. 그렇다고 인터넷을 포기할 수는 없는 노릇! 수신카드 제조 업체에 전화하니 귀찮은 듯 받으면서 다른 번호를 알려준다. 그 번호로 해봤지만 받지 않는다.  

형부에게 연락해서 원격조정으로 이것저것 시도해봤다. 근데 이번엔 프로그램이 말썽이다. 이미 깔려있는데 자꾸 다시 깔라고 하고, 그래서 다시 깔면 프로그램이 지워지고, 지워져서 다시 깔면 없다고 또 깔라고 그러고, 그러면서 사이사이 블루 스크린 떠주시고! 아주 총체적 난국이었다.  

4. 두 시간을 그렇게 허비하고, 이번엔 상자 조립. 이게 가로 세로 40에 깊이 30인데 꽤 무겁다. 톱밥으로 만든 mdf상자와는 비교가 안 된다. 그런데 내가 배낭에 가져간 전동 드라이버가 나사를 끼우니 헐거워서 빠진다. 우리집에 있던 녀석만 생각하고는 내가 중간에 들어갈 부품을 안 가져왔나보다 생각했다. 결국 수동으로 상자 두 개를 맞추는데 어찌나 힘이 들던지... 그거 하면서 또 두 시간이 흘렀다. 그렇게 수원 언니 집에 도착해서 밥 먹은 것까지 합하니 훌쩍 6시간 소요. 가서 보람된 것은 언니가 연결 못한 프린터 연결해준 것 달랑 하나다. (나중에 집에 와서 집에 남긴 드라이버 부품을 살펴본 형부가 맞게 가져갔다고 한다. 다만 우리집 거랑 작동법이 달라서 내가 못한 걸 거라고... 아, 또 삽질했구나... 주르륵...ㅜ.ㅜ)

5. 영화 고지전을 예매해 두어서 다시 서울로 출발했다. 딱 영화 시작 시간에 도착해서 화장실도 못 들르고 물 한 모금도 못 마셨다. 그럼에도 영화가 훌륭하니 다 괜찮다. 

기대했지만 기대 이상으로 영화는 잘 만들어졌고, 그 만큼 아팠다.  

한국전쟁을 휴전으로 막내린 것이 7월 27일이었는데, 공교롭게도 딱 그 날 영화를 보았다. 어쩐지 더 서늘하게 느껴졌다.  

 

6. 영화 보는 내내 문자가 왔다. 대부분은 알라딘 문자였지만, 받지 못한 전화 한 통은 언니 전화였다. 생일 날 열이 높았던 다현양이 결국 입원한 것이다. 처음엔 급성 폐렴이라고 해서 식겁했는데, 나중에 인후염이라고 정정해왔다. 휴우... 언니 저녁 사들고 병원으로 향했다. 다현이는 작년 12월에 급성장염으로 입원했을 때보다 쌩쌩했다. 하지만 내가 나올 때까지 열이 38.5도로 하루종일 그 정도 체온을 유지했다고 해서 걱정이다. 게다가 병실이 없어서 특실 입원했는데 하루 병원비가 20만원을 훌쩍 넘는다고 한다. 게다가 특실은 보험료도 안 나온다고 하네. 어이쿠...ㅜ.ㅜ 

7. 돌아오기는 형부랑 같이 돌아왔다. 우리집에 도착해서 우리집은 Btv를 보니까 언니네서 들고 온 수신카드를 재설치해 봤다. 같은 문제가 발생한다. 여기선 화면이 아예 잡히지 않고, 딱 한 번 소리만 잡힌 적이 있다. 그리고 역시나 드라이버 재설치 문제가 계속 발목을 잡더니 마침내 블루스크린 두둥!  한 세시간을 씨름했나보다. 도저히 안 되겠다. 제품이 불량인 건지 다른 문제가 있는 건지 모르겠지만, 반품하기로 결정했다. 아주 환장하겠다. 업체는 내일 모레부터 휴가라고 하니 목요일 중으로 해결을 봐야 한다. 아, 피곤해....ㅜ.ㅜ 

8. 언니는 지난주 수요일에 독립했는데 그 전 주말에 쇼파베드를 주문했다. 우리집에서 사용하는 쇼파베드가 딱 좋다고 했지만 본인이 싫다고 해서 원하는 디자인으로 주문해줬다. 내가 훈수를 둔 건 빨강색을 고집한 것 뿐인데, 자기 키에는 안 맞다고 불평이다.  

왼쪽 그림의 빨강색인데 머리와 발 부분이 약간 올라간 것이 불편한가 보다. 울 언니가 좀 길기도 하지만... 

하지만 어쩌랴. 이미 도착해서 쓰고 있는 것을.... 

 

책상도 문제란다. 본인이 원하는 사이즈에 가격 맞추어서 검색해주고 역시 색깔만 훈수를 뒀을 뿐인데, 이것도 작아서 맘에 안 든단다. 아씨, 그러게 누가 쓰던 사무실에 책상을 달랑 만원에 넘기고 오라고 했나. 본인이 새것 쓰고 싶다고 홀랑 팔아버리고 그 열 배 이상을 주고 새로 산 것을....;;; 

이래저래 고생만 하고 욕만 먹은 언니의 독립 과정이다. 원하는 것을 사고 싶으면 검색 쯤은 본인이 하란 말이지...;;;; 

오늘 돌아나오는데 다음 주에 또 오란다. 일주일에 한 번씩 오란다. 날 잡아 잡수려고? 끙!! 

9. 6월에 원고를 보낸 것이 드디어 책으로 나왔다. 아주 많은 필자 중의 한 사람이지만, 유명한 분들이 많아서 내 이름이 거기 끼어 있는 게 심지어 민망할 지경이다. 

기획회의 300회 특집 때문이라고 해서 난 기획회의에 원고가 들어가나 했더니 단행본을 따로 내는 것이었다. 책 디자인도 깔끔하니 예쁘다. 천천히 읽어봐야겠다. 

 

 

10. 수원에서 돌아오는 길, 전북 사는 친구가 집 괜찮냐고 전화가 왔다. 우리집 괜찮다고 얘기하고 집에 와보니 뉴스가 장난 아니다. 그 동안 서울에서 이 정도로 물난리가 났던 적은 없었던 것 같다. 아니, 어쩌면 서울이니까 이 정도일지도 모른다. 지방에서 이 정도 퍼부었으면 더 사단이 났을 것이다. 과거 우리 교회가 지하 성전일 때 여름 장마철에 매일 물 퍼나르던 기억이 난다. 지금은 2층이어서 그런 걱정 없지만, 사고 당하신 분들은 얼마나 막막할까. 아직도 비는 더 내릴 기세다. 무섭다.


댓글(20) 먼댓글(0) 좋아요(2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라로 2011-07-28 01: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이쿠,,다 읽었는데도 숨이 헉헉 거려요.
이게 다 오늘, 아니 그러니까 어제 하루 있었던 일이란 말입니까?
아니면 제가 너무 헉헉대고 읽느라 이해를 못 한 건가요???ㅠㅠ
암튼 다현양이 빨리 회복하길 바래요~~~~.
그리고 마노아님의 글도 기획회의에 실렸군요!!!축하드려요~~~~.^^단행본도 판매를 하나요??

마노아 2011-07-28 10:37   좋아요 0 | URL
하루를 일찍 시작해서 길기도 했지만 일이 많아서 더 길었어요.
다현양은 관장하느라 더 고생을 했는데 지금은 좋아졌대요. 다행이지요.^^
기획회의 잡지랑 단행본 모두 알라딘에서 검색되어요. 살 수 있나봐요.^^ㅎㅎㅎ

코코죠 2011-07-28 02: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마노아님의 이런 소소한 일상글을 읽는 게 좋아요. 마노아님은 바쁜 날들을 보내셨지만은^^; 뭐랄까 친구랑 오래 전화통화하는 기분이 들기도 하고요. 그래서 저도 개인블로그에(왜 그 일촌들끼리만 보는) 일상을 디테일하게 적어놔요. 그러면 지인들에게, 잘 연락 못 하고 살아도, 자주 보는 것 같고 그래서요. 마노아님에게 배운 거지요. 마노아님이 이런 글을 올리고, 제가 그걸 천천하 읽고 나면, 큰숨이 쉬어져요.

그나저나 몹시 바빴군요 나의 마노아님! 어떻게 그 많은 일들을 다 하실 수 있단 말인가요! 저도 언니한테 무지 착한 동생인데- 애기들 보라고 매주 오라 그러고요, 심부름 엄청 시키고요, 엄마는 언니 일이라면 안달복달하는 것도 똑같아요! 아, 우리는 가여운 동생클럽을 만들어야겠어요! - 마노아님 보면 저는 아무것도 아니라능;;;

마노아님, 저는 마노아님을 너무 좋아하는 거 같애요. 글쎄 어젠 알라딘 꿈을 꿨는데;;;글로 쓰니까 부끄럽네요;;; 마노아님이 나왔어요. 전 마노아님에게 엄청 맛있는 닭고기를 요리해드렸어요. 마노아님은 이집트 사진에서처럼 카우보이 모자를 쓰고 계셨는데 제 상상 그대로 눈이 너무 선하고 예뻐 가지고는 막. 우린 헤어질때 막 끌어안고;; 그랬어요. 아 북흐럽다;;;

수다가 길어졌는데 아무튼 저는 마노아님이 좋아요. 이 말 할려고 로그인했어요!

마노아 2011-07-28 10:40   좋아요 0 | URL
어제 너무 피곤했는데도 뭔가 여기다가 다다다 털어놔야 하루가 마감될 것 같은 기분이었어요.(>_<)
깨알같은 일상의 연속이에요. 어제는 좀 피곤한 깨알이었지만요.^^

언니가 둘인데 셋이었으면 더 바빴을 거예요. 아하하핫!
시집간 언니에게도 동생은 봉이지만, 시집 안 간 노처녀 언니에게도 동생은 봉이었습니다. 아아아...ㅜ.ㅜ
동생클럽! 회원수 어마어마할 것 같아요.^^

우와, 오즈마님 꿈에 제가 나갔군요! 좋아요 좋아! 저 닭고기도 좋아하고요, 카우보이 모자도 기꺼이 쓸 수 있어요. 헤어질 때 포옹 인사는 당연한 순서예요! 어휴, 우리가 실제로 화요일에 보았다면 딱 그렇게 인사를 했을 거예요. 다시 기회가 올 테지요? 우리가 이렇게 자주 서로를 생각하고 있으니까요.

참 좋은 오즈마님! 사랑과 우정을 담아 제 포옹을 전해요! 우리 멀리서 서로의 체온을 느끼도록 해요!!

꿈꾸는섬 2011-07-28 03: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마노아님의 하루가 엄청 고단했겠어요. 비는 정말 많이 내리더군요. 고생하셨어요.

마노아 2011-07-28 10:41   좋아요 0 | URL
장화가 모처럼 제값을 했지만, 요 며칠은 장화 속으로도 비가 들이치는 수준이었어요.
게다가 온종일 신고 있기엔 무겁기까지...ㅜ.ㅜ
꿈섬님도 뮤지컬 보러 가셨다가 고생만 하고 오셨죠. 어휴, 모두에게 위로를 보내요.

메르헨 2011-07-28 08: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하루 동안 있었던 일이라는게...정말 바쁜 날을 보내셨군요.
비도 억수같이 오는데...
저는 저희 집 앞 하천이 넘을까봐 걱정했어요.
볼때 참 좋은데 물이 가득차니 무섭더군요.
아, 그리고 저도 동생한테 의지하고 있어요.ㅜㅜ
검색과 구매 등등 게다가 아이까지 맡기고 있죠.ㅜㅜ
동생한테 잘~~~~~~~~~~~~~해야겠어요.^^

마노아 2011-07-28 10:42   좋아요 0 | URL
집앞 개천에 물이 콸콸콸 쏟아지는데 물소리조차도 무서웠어요.
결혼한 언니들은 동생과의 협조가 필수죠. 울 둘째 언니도 친정 없으면 어찌 살까 싶은 걸요.
큰 언니는 아가씨지만 검색... 잘 못합니다. 사실 귀찮아서 안 하는 거죠. -_-;;;;

pjy 2011-07-28 10: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읽으면서 이런, 언니가 저래도 되는 것인가? 맥가이버처럼 재주가 많은 동생은 피곤하구나~쯪....근데 마노아님은 왜이케 운도 없었던가....막 이랬는데 막상 댓글에서 가여운 동생클럽 이야기를 보니 이러면 안되는데 웃깁니다^^;
전 언니인데 한동안은 뭐든지다챙기는언니를 하다가 지금은 제부에게 일임하고 상전벽해처럼 수월한 일상을 보내고 있습니다ㅋㅋ

그나저나 이 게릴라성 폭우를 우짜면 좋을지 사방에서 난리통입니다 ㅡ_ㅡ;

마노아 2011-07-28 10:43   좋아요 0 | URL
저 별로 재주 없어요. 근데 컴으로 일하면서 컴맹인 언니 덕분에 몸이 좀 고달픕니다.
어제는 바지런을 떨었지만 제대로 된 것이라곤 프린터 연결 달랑 하나...(그건 누구나 할 수 있는 일, 그렇지만 울 언니 못/안하는 일...;;;)
울 언니에게도 그 모든 걸 다 위임할 신랑이 어여 생겨야 할 텐데요...(>_<)

노아의 홍수도 아니고, 비가 사람 여럿 잡습니다. 옛부터 가뭄보다 홍수가 더 무섭다고는 했지만 정말 실감나요..ㅜ.ㅜ

개인주의 2011-07-28 10: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마노아님은 1박2일의 이수근 혹은 김c 같아요.
^^;;

마노아 2011-07-28 10:43   좋아요 0 | URL
제가 이수근 같은 국민 일꾼이었으면 저 삽질은 삽질이 아니었을 거예요. 크흑....

마녀고양이 2011-07-28 11: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번 페이퍼는 마노아님의 '고생전' 이군요.
비가 너무 많이 와서, 안 그래도 어수선한데, 마노아님 고생 많으셨어요, 토닥토닥.

저두 TV 바꿔야하는데, 너무 비싸서..
아무래도 TV 이벤트 하는 사이트를 검색해서 쫒아다녀야하는거 아닌가 싶은 몽상 중 이랍니다.
주소 삼종 세트를 등록하는게 꺼려져서 계속 몽상 수준인거죠.. ^^

책이 나오시는군요, 멋지세요! 그리고 다현양의 빠른 회복을 빌어요~

마노아 2011-07-28 14:21   좋아요 0 | URL
수해 입은 사람의 고생에 비하면 발도 못 내밀지만, 빗길은 많은 이들에게 이야깃거리를 안겨주었어요.;;;;
스마트 TV같이 고가의 티비로 욕심 안 부리면 얇은 티비 중에도 괜찮은 게 꽤 되던데 울 언니의 욕심을 어찌 채울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
다현양은 5인실로 옮겼는데 아직도 열이 안 떨어져서 오늘도 퇴원 못하게 생겼어요. 아이도 엄마도 고생이지요. 그저 건강이 최고예요. 우중에 우리 건강 잘 살펴요.(>_<)

무스탕 2011-07-28 11: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번주는 아니 요즘이네요. 집 밖엘 대체로 나가질 않고 있어요. 바깥세계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모를지경이에요. 티비나 인터넷이 없었다면 전 아마 원시인 수준으로 살아가고 있을거에요;;;
비 오는 날은 정말 움직이기 싫어요. 어젠 드럼 수업이 있어서 어쩔수 없이 나서긴 했지만 정말 싫어요.
울 언니도 참 많이 모르는;; 언니여서 동생에게 물어보기도 잘 하는데 마노아님이랑 오즈마님이랑 여기 몇몇 동생들끼리 우리 동맹 맺어요 ㅠ.ㅠ

마노아 2011-07-28 14:22   좋아요 0 | URL
출퇴근하는 사람은 물론, 행인과 거리에서 일해야 하는 사람까지, 모두들 참 고생스런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무스탕님의 드럼 수업은 꾸준히 이어지고 있네요. 근사합니다!
우리 동생클럽 만들면 언니들은 또 분개해서 언니 클럽 만들지 않을까요. 서로 간에 동맹 맺고 대치할 지도 몰라요. ㅋㅋㅋ

코코죠 2011-07-28 20:20   좋아요 0 | URL
분명 팔쥐같은 언니들은 '내가 너를 업어키웠음' 공격으로 대응할 거예요. 전국콩쥐동생협회의(이하 전콩협)연대가 필요할 때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마노아님이 회장 무스탕님이 사장(응?) 제가 오락부장을 했으면 좋겠는데여. 우리의 모토는 '나 아니면 언니는 개털'.구호는 '왜 나한테 전화하냐, 네이버가 더 잘 안다', '심부름을 시키려면 용돈으로 화답하라' 등등이 있겠어요.


잔국의 팥쥐같은 언니들이 반성할 때까지, 전콩협 일어나라!

마노아 2011-07-29 00:38   좋아요 0 | URL
맞아요! 울 큰언니가 저 업어 키웠다고....;;;;;
전콩협이라니, 아주아주 땡깁니다! 오즈마님 오락부장이라니, 완전 신나요. ㅎㅎㅎ
특히나 네이버가 더 잘 안다 등등, 심부름을 시키려면 용돈으로 화답하라! 아주 적절한 구호입니다.
전국의 팥쥐같은 언니들이 반성할 때까지, 우리 분연히 일어납시다!!!

순오기 2011-07-29 01: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페이퍼 내가 두번이나 읽었는데 댓글을 못 남겨서 다시 왔어요.
큰언니는 아직 완전한 독립을 이루지 못했고, 다현양은 많이 회복되었는지요?
고지전~~~~ 프레이야님 추천으로 26일 심야로 봤는데 썩 괜찮은 영화로 추천해요.
<중국>편에 필진으로 이름이 올라 있어 반가웠어요~ 책 출간 축하하고요!!^^

마노아 2011-07-29 01:59   좋아요 0 | URL
언니의 완전한 독립은 아직 멀어 보여요.^^;;;
다현양은 아직 병원에 있어요. 열이 좀처럼 안 떨어져서 내일도 퇴원이 가능할지 아직 모른다네요.
쬐만한 게 고생이에요. 언니도 병원에서 힘들테고요..ㅜ.ㅜ
고지전 참 괜찮았죠? 전쟁 영화가 괜찮으니 더 슬퍼요...ㅜ.ㅜ
축하 감사해요. 헤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