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마미의 15분 키친]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햇살마미의 15분 키친
정미영 지음 / 넥서스BOOKS / 2014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햇살마미' 라는 닉네이으로 요리 블로그를 운영 중인 그녀가 드디어 책을 냈다. 누구나 따라하기 쉬운데도 맛깔나는 그녀만의 노하우가 어떻게 책에 담겨 있을까. 우선 그녀는 가족을 위한 '엄마의 십계명' 을 책의 서두에 언급하면서 그녀만의 이야기를 시작한다.

 

 

엄마의 십계명에 나와있는 내용들도 차근차근 다시 풀어줍니다. 예를 들면 좋은 재료를 구입하기 위한 방법도 이렇게 구체적으로 풀어주지요. 양념에 대해서도 마찬가지구요.

 

 이런 기초적인 워밍업 단계를 거치고 본격적으로 그녀만의 레시피를 조목조목 담아냅니다. 잎채소, 뿌리채소, 열매채소, 단백질 건강채소, 해조류로 이렇게 분류해놓은 목차가 눈에 띕니다.

 

 

그리고 각 분류별로 페이지의 색이 구분되어 있어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재료에 맞추어 레시피를 찾아볼 때 목차 페이지를 찾지 않아도 쉽게 찾을 수 있어 참 편리할 듯 싶습니다.

 

 

 

그리고 그녀의 레시피는 이렇게 구성되어 있지요. 요리 제목과 재료의 분류, 간단한 설명이 상단에 보이구요.

 

먹음직스러운 요리 사진을 지나면 다음 페이지에 따라하기 쉬운 레시피들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재료의 분량과 요리의 순서가 한눈에 보기 좋게 정리되어 있네요.

 

 

Tip. 으로 표시된 부분은 그녀만의 깨알같은 노하우가 담겨있기도 하답니다. 냉장고에서 흔히 보는 재료로 당장 몇가지를 따라해보았는데 뚝딱~ 만들었음에도 가족들의 반응이 참 좋았답니다. 아이에게 보다 좋은, 건강한 음식을 먹이고 싶은 엄마의 마음이 담긴 레시피들이라서 그런지 더욱 제게 와닿은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녀 덕분에 번거롭게 어렵게만 느껴졌던 요리가 앞으로 쉽게 느껴질 듯 하네요.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