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전쯤에 갑자기 눈이 따끔 따끔해서 거울을 보니 눈에 다래끼가 난것 같더군요.사실 눈은 나빠도 눈에 다래끼는 나지 않는 체질인데 몸이 피곤해서인가 평생 안나던 다래끼가 났더군요.

 

그래서 평소에 다니던 안과에 갔는데 원장 선생님께서 어딜 가셨는지 다른 선생님이 계시더군요(보통 1인 병원의 경우 평일에 하루정도 쉬시는데 그 경우 다른 선생님이 외래로 오시는 경우가 왕왕있죠)

선생님도 다래끼라고 하시고 안약을 처방해주시고 일주일 후에 오라고 하시더군요.일주일 내내 열심히 처방한 안약을 눈에 넣었는데 다래끼가 점점 딱딱해지는 것 같더군요.예약한 날 다시 안과에 가니 원장선생님이 다래끼가 굳었다면서 왜 그전에 안과에 오지 않았냐고 호통을 치시더군요.ㅎㅎ 좀 난감한것이 (다른)의사선생님 처방대로 안약 제대로 놓고 예약한 날 제대로 왔는데(사실 다래끼가 난적이 없어 굳는것이 큰일인가 하는 생각이 없었죠),호통을 치시니 참.....

 

일단 다래끼를 째야 된다고 해서 간이 시술을 받았는데 메스칼로 다래끼를 째니 의와로 아프네요.그 후에도 일주일마나 병원에 가는데 남은 다래끼를 안 줄어들어서 계속 눈꺼플쪽에 주사를 맞는데 아무래도 눈 주변이라 아프기도 하지만 무척 겁이 납니다^^;;;

 

아직까지 약간 굳어있는 상태인데 다래끼라고 방심했다 참 오래 가네요.알라디너 여러분들도 다래끼라고 방심하지 마시고 꼭 병원에 가보셔요^^;;;

by caspi

 


댓글(5)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푸른기침 2018-12-08 13: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직업으로 20년 동안 국어를 가르치고 있는 저도 처음 들어보는 단어네요. 근데 찾아보면 이런 말 무지 많아요. 추운 날씨에 감기 조심요^^

카스피 2018-12-10 00:32   좋아요 0 | URL
역시 국어 선생님도 처음 들어보시는 단어시군요^^

stella.K 2018-12-08 14: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초등학교 때까지 다래끼를 달고 살았습니다.
초등학교 졸업 사진을 찍을 때도 다래끼가 나서
단체사진 찍을 때 안대를 하고 찍느냐 안하고 찍느냐 고민이 많았죠.
결국 안하고 찍었지만.
다래끼는 간인지 어딘지가 열이 많아서 난다고 하기도 하던데
그것도 면역력과 관련이 있는 건 아닌가 해요.
중학교 들어가선 거짓말 같이 사라졌거든요.
그런 걸로봐선 자연으로 치유가 가능한 것 같은데
굳이 병원까지 갈 필요가 있을까 싶기도 하네요.
다 병원의 상술 아닐까 싶어요.
자연으로 나둬도 일주일 정도면 낫거든요.
물론 괴롭죠.ㅠㅠ

2018-12-09 14:30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8-12-10 00:36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