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굿즈 만들기 with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 인쇄물, 디자인 문구, 브랜드, 패키지 디자인부터 제작까지
김신애 지음 / 한빛미디어 / 2016년 11월
평점 :
절판


요즘은 디자인 굿즈가 엄청 인기에요!
인터넷 서점엘 들어가 책을 좀 기웃거릴라치면 무슨무슨 굿즈라고 하면서 
사은품을 어찌나 선보이는지 책보다 사은품에 더 눈독을 들이는 추세! 
그렇다면 내가 직접 굿즈를 만들어 보는건 어떨까요?
 

마침 셀프디자인이 가능한 포토샵&일러스트 책이 있더라구요. 
인쇄물에서부터 디자인문구, 브랜드, 패키지 디자인에서 제작까지 
그래픽 디자인을 몰라도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를 몰라도 바로 배워 쓸 수 있는 
셀프디자인! 귀기 솔깃하죠?

 

일단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cc 시험 버전을 설치해야해요! 
컴이라고는 블로그 밖에 할 줄 모른다고 해도 
책에 설치방법 아주 세세하게 나오기때문에 어렵지 않게 설치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디자인 굿즈 만들기 예제 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이것도 어렵다시는분은 아이들이나 주변에 요런거 좀 
할 줄 아는 사람 도움을 받는것도 지혜로운 선택! 
일단 요 시험 버전만 깔아도 일주일은 공짜로 실컷 써먹을 수 있거든요! 
뭐든 시작이 어렵지 일단 시작하면 뭐가 되도 된다는거 아시죠?ㅋㅋ

 

내 브랜드 하나쯤 만들어 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브랜드디자인을, 
포장지가 필요하면 포장디지인을, 
티셔츠나 에코백 같은 걸 직접 만들어 선물하고 싶다면 선물디자인을, 
나만의 달력이나 다이어리 같은걸 만들고 싶으면 문구디자인을, 
나만의 개성있는 이력서를 쓰고 싶거나 
누군가를 초대하는 초대장을 만들고 싶으면 생활디자인을 
다양한 다자인 컨셉중에 하나를 일단 선택!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위한 선물포장이 마침 필요했는데 포장디자인을 펼쳐봅니다. 
평소 식물에 관심이 많다보니 식물드로잉에 눈길이 가네요! 
패턴으로 사용할 이미지를 직접 드로잉해서 만드는 작업이어서 
포토샵을 실행시키고 브러시연습을 해요! 
실행하고 그리는 과정들이 모두 하나하나 사진으로 담아놓고 
저세한 설명까지 있어서 그대로만 하면 되요! 

 
그리고 칠하고 배치하고 꾸미고 제작하는 과정까지 아주 세세하게 나와있어 
초보자도 가능한 책이지만 역시 많은 연습이 필요한건 사실이에요! 
하지만 내가 필요하고 좋아하는 굿즈를 하나씩 만들어 내다보면 
어느새 손에 익어 책 없이도 굿즈 하나쯤 척척 만드는 실프디자이너가 될수 있다는 사실! 

얼마전 딸아이가 졸업전시를 준비하는동안 이 일러를 사용해서 
문구제품을 만드는걸 보니 일러 하나만 제대로 알고 있으면 뭐든 하겠다 싶던걸요! 
이번 기회에 배보다 더 컸던 굿즈 사은품 디자인에 도전해봐야겠네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매너나린 2016-11-14 11:3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에겐 넘사벽의 분야입니다만 도전해보고 싶은 욕구가 생기네요^^혹시 뒤늦게 새로운 재능을 발견할지도?ㅎ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당~~

책방꽃방 2016-11-14 13:15   좋아요 1 | URL
ㅋㅋ 저도 넘사벽!
제가 이 책을 왜 봐야하나 그러면서 봤다는 ㅋㅋ 디자인굿즈 라는 말에 그만 혹해서 ㅋㅋ 일러나 포토샵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