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왕자 컬러링북 아름다운 고전 컬러링북 1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 글, 최연순 옮김, 이호석 그림 / 북로그컴퍼니 / 201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제부터인지는 정확히 기억에 없지만 학창시절 선생님의 추천으로 읽게 된 어린왕자!

그때는 정말 어른들을 이해할 수 없었던만큼 어린왕자를 이해하며 감동적으로 책을 읽었던거 같다. 

얼마 크지 않은 작은 별에 딱 세개밖에 없는 화산을 청소하는 이야기가 참 재밌었고

지구별을 여행하며 권위적인왕,수학자,탐험가, 점등인을 만나는 이야기가 흥미로웠다. 


독선적인 장미때문에 언짢은 어린왕자도 이해가 되었지만 

여우를 만나 길들여진다는 이야기를 들으며 사춘기적 감성이 공감대를 형성했던 기억이 난다. 

중요한것은 눈에 보이지 않는다느니 사막이 아름다운건 그속에 우물이 감춰져있기 때문이라던지 

슬플땐 일부러 의자를 옮겨 지는 노을을 마흔네번이나 봤다는 이야기에 이상하게 뭉클했다. 

항상 어린왕자와의 마지막이 가물가물하는건 아마도 결말을 내 맘대로 해피한 기억으로 남기고 싶어서인지도 모른다. 


그렇게 때때마다 내게 다르게 다가오던 어린왕자는 나의 특별한 취미생활이 되어주기까지했다. 

각 출판사마다 출간되는 어린왕자책을 하나둘 모으기 시작했으며 나아가 해외판 어린왕자수집에까지 취미가 발을 넓혔다. 

그런데 이제는 컬러링이 힐링으로 떠오르는 시대가 되고 보니 어린왕자책도 컬러링이 등장!

컬러링은 내게 무척 어려운 도전이라 거들떠 보지도 않던 차였는데 어린왕자 컬러링북이라고 하니 도저히 모른체 할수가 없다. 




책 표지도 내가 좋아하는 초록색이라니 정말 기대되는 어린왕자 컬러링북!

그런데 책 표지속 어린왕자는 셍떽쥐베리의 그 어린왕자 그림이 아닌듯 한것이 

책을 펼쳐보니 역시나 원작 그림을 본떠서 그린 일러스트 그림이다. 

단순하기 그지 없는(그래도 좋지만) 원작 그림이 무척이나 아기자기하고 화려하게 변신!

컬러링할 맛이 날거 같은 기분이 든다. 





아직 채색이 채 마르지 않았을때 사진을 찍은 내가 칠한 어린왕자!

셍땍쥐 베리의 원작 그림들은 무척 단순해서 머리속에 그이미지들이 하나둘 다 떠오르지만

그중 어릴적 가장 좋았던건 조금은 슬픈듯 멍때리는 표정을 한 어린왕자의 늠름한 모습이었다.

그 모습을 상상해서 칠해보려 했지만 아무래도 색감이 별로 없는 그 기억은 아무 도움이 되지 않는듯, 

그냥 내가 좋아하는 보라색의 망토를 걸친 붉은 머플러를 한 어린왕자를 칠하고 말았다. 

노란 왕관은 정말이지 어릴적부터 깊게 뿌리 박힌 고정관념의 산물인듯 유치하게 보이지만 

뭐 그럭저럭 괜찮은 어린왕자가 탄생,ㅋㅋ




 

그리고 두번째로 또 색칠하기에 도전한건 바로 이 바오바브나무다(이 책의 번역자는 바오밥을 바오바브나무라고 했다) 
어린왕자가 들려준 바오바브나무이야기를 듣고 지구의 어린이들에게 그 위험성을 알려 싹을 없애게 하기 위해 
가장 열심히 그렸다는 셍땍쥐베리의 바오바브나무!
그렇더라도 나는 이 나무와 그 이야기에 흠뻑 빠져들었던 기억이 나서 내가 아는 최고의 색으로 나무를 칠했다. 
사실 색연필 채색은 내게 참 어려운 과제인데 수채 색연필인 덕분에 물을 옆에다 두고 색연필에 물을 묻혀 칠하니 
색연필의 무채색이 물을 만나 투명한 그림으로 살아나는걸 보는 그 재미가 쏠쏠하다. 




어린왕자 컬러링북에 채색을 하면서 다시금 만나게 되는 어린왕자 이야기!
마흔이 넘은 나이에 다시 만나게 된 어린왕자 이야기는 또다른 느낌으로 내게 말을 건넨다.
어린왕자하면 떠오르던 문구들을 다시금 마주하고보니 지금 그 문장의 깊이를 더 이해하게 되는듯하다. 
 



일러스트 그림은 어딘지 현실감이 느껴지면서도 뭔가 판타지한 느낌이 든다. 



게다가 모든 그림을 다 칠하지 않아도 되는 부담감을 덜어주는 컬러링북이다 
어린왕자를 새롭게 만나면서 하나하나 채색해가는 나만의 힐링타임용 어린왕자 컬러링북!

참 좋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해피북 2015-04-29 19: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예전에 도서관에서 빌려 읽었는데 책방꽃방님 글 읽으니 다시 읽고싶어지네요^~^ 좀 더 화사해진 어린왕자두 멋지구요 책방꽃방님 만의 책 모으기는 참 부러운 취미예요 제게도 그런 멋진 책 한 권 생기면 좋겠어요^~^

책방꽃방 2015-04-30 11:34   좋아요 0 | URL
분명 그런 책이 있을거에요, ㅋㅋ
컬러링 정말 어렵게 한거랍니다. 제가 이쪽으로는 좀 부족하거든요,
칭찬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