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보나무]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울보 나무 내 친구는 그림책
카토 요코 지음, 미야니시 타츠야 그림, 고향옥 옮김 / 한림출판사 / 201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아프고 슬픈 마음을 알아주고 같이 울어주는 친구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친구랑 싸워서 울고, 엄마한테 혼나서 울고, 넘어져서 울고 이래 저래 우는 울보아기돼지!
꼭 우리 아이들 어릴적 모습을 보는것만 같은 모습이네요,



그날도 아기 돼지는 무슨일인지 또 울고 있었답니다.
그런데 해님이 반짝반짝하는데 하늘에서 비가 내리네요,
알고보니 늘상 울고 있는 울보 아기돼지를 보면서 자신은 아무것도 해줄수 없어 울고 있는거에요,
참 마음이 이쁜 나무에요,
나무가 눈물을 흘리며 울고 있으니 오히려 아기돼지가 나무를 달래주네요,




다음날도 아기 돼지는 친구랑 싸워서 울상이 되어 나무에게 달려왔어요,
그런데 이번엔 아기돼지가 울기도 전에 나무가 먼저 펑펑 울어버리네요,
아기돼지는 또 나무를 달래주며 괜찮다고 위로해 주다보니 자신도 정말 괜찮아진거에요,
다음날 아기돼지는 일부러 웃는 얼굴로 반갑게 나무에게 달려오다 또 꽈당 넘어졌어요,
이번에도 나무가 아기돼지보다 먼저 울어버리고 오히려 아기돼지가 나무를 달래준답니다.
그렇게 둘은 친구가 되어 온갖 이야기를 나누다 그만 아기 돼지가 잠들어 버렸어요,
한겨울 추위에 꽁꽁 얼어버릴까봐 나무는 자신의 초록잎 옷을 모두 벗어 아기돼지에게 덮어준답니다.
이 나무는 쉘 실버스타인의 [아낌없이 주는 나무]의 후손쯤 되는걸까요?ㅋㅋ




아기 돼지가 잠에서 깨어 나무가 자신을 지켜주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요,
나무는 물론 따뜻한 봄이 와 새싹이 돋아 다시 푸르른 나무가 되었지만
더이상 말도 하지 않고 울지도 않게 되었어요,

그래도 서로 웃고 울었던 추억을 기억하고 있는 아기돼지에게는 둘도없는 친구로 남았어요!


가끔 너무 아프거나 너무 슬플때 옆에서 누군가 위로해 주면 큰힘이 되잖아요,

울보 아기돼지에게 자신을 위해 울어주는 나무는 아기돼지를 건강하게 자라게 해주는 친구에요,

위로받을 수 있는 누군가 혹은 무언가가 있다면 슬프고 힘든일도 얼마든지 견뎌낼 수 있을거 같아요,


검은 테두리안에 그린 그림이 참 인상적인 미야니시 타츠야의 그림과

친구와의 우정을 그린 이야기가 참 잘 어울리는 그림책이에요,

우리 아이들이 이 책을 통해 친구의 아프고 슬픈 마음을 함께 나누는

친구와의 진짜 우정을 키워갔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