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펼쳐보는 세계사연표 그림책>, <어제저녁>을 읽고 리뷰를 남겨 주세요.
한눈에 펼쳐보는 세계사 연표 그림책 한눈에 펼쳐보는 그림책
정연 지음, 이병용 그림 / 진선아이 / 2011년 1월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중국이나 일본 등의 우리 주변국과 세계사를 이룬 주요나라들의 역사를 연표로 만들어 주요사건과 주요인물과 주요 문화재등을 실어 일목요연하게 들여다보게 만들어 놓았다.

가끔 우리 역사를 배울때 각시대에 다른 나라들은 어떤일이 벌어졌을지 궁금할때가 있다. 세계는 우리나라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수많은 나라들이 함께 살아가고 있으므로 그들 또한 우리처럼 지금의 나라가 되기까지 그들만의 독특한 문화와 생활방식으로 살아왔을 것이다. 우리 아이들이 세계사를 깊숙히 공부하기전에 세계엔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를 짚고 넘어가듯 그렇게 쉽고 재미나게 보도록 길잡이가 되어줄 책이다.

중요한 사건이 일어난 시대를 대표로 적어 넣고 만화나 지도와 같은 그림등으로 그 나라의 정치사와 인물과 꼭 알아두면 좋을 것들을 곳곳에 적어 아이들이 재미나게 볼 수 있도록 만들었다.

그리고 그 나라의 역사를 찬찬히 살펴보고 나면 '똑똑해지는 세계사 퀴즈'라는 코너가 끄트머리에 등장한다. 꼼꼼이 살펴본 친구라면 자신있게 답할 수 있어 좋고 그렇지 않더라도 바로 책을 뒤적여 찾아볼 수 있으니 그만이다.

정작 세계사를 한눈에 볼수 있다했는데 우리나라 역사가 없다고 아쉬워할필요 없다. 다른 나라들의 연표를 흥미진진하게 다 훑어 보고 나면 맨 뒷페이지에 우리 역사와 대비해서 세계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연표가 등장한다. 그땐 아마도 고개를 끄덕거리며 세계사를 다시 복습하게 되지 않을까?

아무래도 가장 오래 기억에 남는것은 그림과 연관지어진것들이 아닐까 싶다. 그런면에 있어 이 책은 그림처럼 펼쳐지는 세계사가 머리속에 오래도록 남아질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