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기본 베이킹책]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진짜 기본 베이킹책 - 진짜쉽~고, 진짜맛있고 진짜자세한 기본 레시피 111개 진짜 기본 요리책 2
월간 수퍼레시피 지음 / 레시피팩토리 / 201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베이킹에 제대로 도전하고 싶지만, 생각보다 어려운 용어와 다양한 준비물 때문에 막상 시도하지 못하고 있던 나에게 이 책은 하나의 선물과도 같았다. 세상에 이렇게 쉬운 베이킹 요리책이 있다니 그저 놀라울 따름이다. 아예 베이킹에 대해서 모르는 독자가 읽는다고 가정하고 베이킹을 위한 준비물부터 만드는 과정까지 세세하게 써놓았다. 다른 책이 없더라도 이 책 하나만 있으면 그럴싸한 빵을 만드는 것은 누구라도 가능해보인다. 물론 아무리 훌륭한 요리책이 있더라도 실제로 만들면서 어떤 시행착오가 있을지는 예상할 수 없지만 워낙 자세하게 써놓았기 때문에 왠만한 모양은 만들 수 있다.

 

베이킹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정확한 계량과 능숙한 도구 사용법이 아닐까 싶다. 그래서 이 책의 첫 장에는 정확한 계량을 위한 기준표가 재료별로 나누어져 있다. 같은 계량컵을 사용하더라도 재료마다 다를 수 있음을 미리 예상하고 친절하게 알려주는 점이 마음에 든다. 그리고 그 다음 장에는 베이킹에서 가장 중요한 오븐 사용법이 체계적으로 나와있다. 아직 오븐을 구입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이 책에 나와있는 가이드를 참조해서 구입하는 것도 괜찮을 듯! 생각보다 다양한 오븐 종류가 있어서 집 구조나 베이킹을 얼마나 자주 할지 고려하여 구입하는 것이 좋겠다. 현재 집에 작은 미니 오븐이 있는데, 나중에 좀 더 큰 컨벡션 오븐으로 바꾸어야겠다는 생각을 강하게 하게 되었다. 이후에는 기본적인 재료나 도구 사용법, 어떻게 하면 좋은 재료를 고를 수 있는지 깨알같은 팁들과 함께 용어까지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으니, 이보다 더 완벽한 초보 가이드가 있을까 싶다. 인터넷에는 한정된 내용의 정보들만 떠돌아 다니는데 이 책 한 권만 있으면 여기저기 검색할 필요없이 한 방에 모든 정보들을 습득할 수 있다.

 

그러나 초보를 위한 요리책이라고 해서 여기에 나와있는 메뉴들이 쉬운 것만 있는 것은 아니다. 물론 요리 방법 자체는 무척 쉽게 풀어서 설명하고 있지만 완성품은 어느 제과점 못지 않게 훌륭한 결과가 나올 수 있음을 예시 사진을 통해 증명하고 있다. 보통 집에서 만들어 먹고 싶어하는 맛난 식빵이나 마카롱, 롤케이크 등등 왠만한 레시피들은 다 들어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베이킹을 소개하다보니 아무래도 쿠키 종류가 가장 많이 실려있기는 한데, 식사로 먹을 수 있는 빵들도 기본적인 레시피가 실려있으니 여기있는 것만 다 해봐도 왠만한 전문가 못지 않은 실력을 갖출 수 있다. 요리책을 보면서 이렇게 요리 욕구를 자극하는 책을 만난 것도 참으로 오랜만이다. 왠지 이 책에 있는 요리들은 금방 뚝딱 해낼 수 있을 것만 같은 자신감을 심어준다.

 

베이킹에 도전하고 싶은데, 수많은 재료들과 용어들 때문에 선뜻 손을 내밀지 못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꼭 챙겨보길 바란다. 초보에서부터 중급자까지 두루 보고 배울 수 있는 알뜰 팁까지 실려있어서 맛난 베이킹 라이프를 즐기는 것이 충분히 가능한 책이다. 서점에 이미 수많은 베이킹 관련 서적들이 나와있지만, 저자가 '수퍼레시피'라는 점만 봐도 이 책의 공신력이 한층 더 느껴지지 않을까. 그동안 다른 요리책들과 전문 잡지를 내면서 쌓인 내공들이 이 책에도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다. 즐거운 베이킹 생활을 이 책과 함께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이다.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즐거운상상 2014-05-12 23: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확인했습니다. 수고하셨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