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1세 편식 걱정 없는 매일 아이 밥상]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3~11세 편식 걱정 없는 매일 아이밥상 - 성장기 두뇌발달에 좋은 레시피 134
김윤정 지음 / 지식채널 / 2012년 7월
평점 :
품절


 아이를 키우는 엄마라면, 내 아이의 식습관을 어떻게 하면 올바르게 교육을 시킬 수 있을지 고민이 많을 것이다. 애초부터 아무 것이나 잘 먹는 아이라면 상관없겠지만, 요즘에는 워낙 먹을 것이 많다보니 좋은 것만 가려서 먹이기도 쉽지 않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식품들은 대부분이 가공 식품이라 식성이 한 쪽으로 치우칠 수도 있고 영양학적으로도 고른 섭취가 어려운 것이 많다. 건강에 신경을 쓰는 엄마라면 매일 아이들의 식단을 짜는 것도 상당히 머리가 아플텐데, 이제 그 걱정을 깔끔하게 해결해 줄 요리책이 나왔다. 식품 영양학을 전공하고 현재 영양사, 푸드 스타일리스트로 활동하는 저자가 그동안 아이를 키우면서 고민했던 식단들 중에서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았던 음식들만 골라서 맛있는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기 때문이다. 건강한 아이로 키우기 위한 엄마의 고민이 들어있는 책이라 구석구석 세심하게 신경을 쓴 부분들이 많이 보인다.

 

일단 책에 실려있는 요리들은 평범한 것 같으면서도 결코 평범하지 않다.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의 흥미를 자아내는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솔직히 아이들 요리 뿐만이 아니라 간편하게 만들어 먹는 어른들 요리로도 제격이다. 모든 요리들은 한 접시의 영양을 고려해서 만들었기 때문에 영양소도 골고루 들어있다. 맛도 있으면서 영양도 듬뿍 들어있다면 그것만큼 완벽한 요리는 없다고 본다. 그리고 만드는 과정이 별로 어렵지 않아서 요리를 잘 하지 못하는 엄마라도 얼마든지 따라할 수 있는 요리들이 많다. 물론 몇몇 요리들은 약간의 기술을 요하기는 하지만, 모름지기 요리란 만드는 사람의 정성이 그 음식 맛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니 과감하게 도전해봐도 좋겠다.

 

일단 요리 목록이 풍성해서 좋고, 두번째로는 한달 식단을 아예 제대로 짜서 실어놓으니 이것만큼 직장 맘에게 편리한 것은 없겠다. 솔직히 아무리 좋은 요리 레시피가 있다고 하더라도 어떻게 조합을 할 것인지도 상당히 고민되는 부분이다. 그러나 한 달 분량의 삼시 세끼 식단이 있으면 어느정도 식단을 짜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자주 쓰는 요리의 레시피 카드도 실어놓아서 주방에 큰 요리책을 펼쳐놓고 요리를 할 필요없이 간단하게 카드만 보고도 요리가 가능하도록 배려하고 있다. 이 책의 구성도 종류별로 분류를 해놓아서 상황에 맞는 요리를 재빠르게 찾기 쉽게 해놓은 것도 장점이다. 이미 엄마의 마음으로 만든 책이라 이런 세심한 부분도 인상적이었다.

 

그동안 아이들에게 어떤 요리를 해주어야 할지 고민이 많았던 엄마들이라면 이 책 한 권으로 그 고민을 왠만큼 해결할 수 있으리라 본다. 또한 아이와 함께 어른들도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라 함께 음식을 먹는 즐거움도 누릴 수 있다. 사실 어른 요리와 아이 요리를 따로 준비하려면 번거롭기도 하거니와 시간도 많이 걸리기 때문에 어른들의 식사는 대충 해결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책에 있는 요리는 어른 입맛에도 충분히 맞을만한 것들이라 무척이나 먹음직스럽게 보인다. 오늘도 아이들이 먹을 내일의 메뉴 때문에 고민하고 있는 엄마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