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필수 지식>을 읽고 리뷰해 주세요.
부동산 필수 지식 - 알면 벌고, 모르면 잃는 미래 부동산 재테크를 위한 필수 지식 완벽 가이드
장박원 지음 / 행간 / 2010년 6월
평점 :
절판


건설업계에 종사를 하고 있더라도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없으면 그에 대한 정보는 거의 모른다고 봐도 무방하다. 사실 부동산이라는 것이 경제를 총체적으로 볼 수 있는 식견이 있어야 정확한 분석이 가능한데, 그만큼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하기 때문에 매일매일이 업무로 찌들어서 그런 정보를 모을 기력조차 없는 직장인에게 부동산이라는 것은 너무나도 어려운 분야임에 틀림없다. 그리고 어디서 카더라 통신만 듣고 투자를 했다가 망하는 사례도 가끔 볼 수 있다. 부동산 시장을 주름잡는 한 축이 아줌마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부동산 시장에서 아줌마 파워는 웬만한 전문가 못지 않게 큰 힘을 발휘한다. 이러한 세태를 반영이라도 하듯이 이 책에서는 부동산 공인중개사 사무소를 중심으로 아줌마들이 나누는 수다 형식을 빌어 그동안 복잡하다고만 생각해왔던 부동산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일단 내용 부분에 들어가 있는 삽화를 비롯하여 올컬러로 제작되어 있고 굉장히 친근한 대화체를 써서 부동산에 대한 지식이 전무한 사람이라도 어렵지 않고 지루하지 않게 내용을 읽어나갈 수 있다는 점이다. 사실 조금은 어려운 내용을 바탕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책을 중간에 읽다가 그만두는 사태가 일어날 수도 있는데, 저자의 해박한 지식이 굉장히 알기 쉬운 대화체로 풀어져 있어서 책을 읽는 것이 쉬운 소설을 읽는 느낌이었다. 조금만 부동산에 대해 관심을 가지면 충분히 돈을 절약하고 또 돈을 벌 수 있는 기회가 있는데, 단지 어렵다는 이유로 그런 지식들에 접근하는 것을 피한다면 결국은 적절한 투자를 하기란 불가능하다고 봐야 한다. 나도 사실 여유 자금은 별로 없지만, 이런 내용을 미리 알아두면 괜찮을 듯 싶어서 꼼꼼하게 읽어보았다.

 

주로 요즘 나오는 이슈들을 중심으로 내용이 구성되어 있다. 재개발 지역의 분양을 받는 방법이라든지, 아파트 리모델링을 할 때 따져보아야 할 점 등등 서울지역의 투자처를 찾고 있는 사람들에게 특히 피부로 와 닿을 만한 이야기들이 꽤 많았다. 사실 서울 이외의 지역에서는 이미 주택이 과공급되어 가격이 더 올라갈만한 여지가 별로 없다. 하지만 수도권에서는 아직까지도 수요가 남아있기 때문에 지금 무수히 많은 아파트들이 있기는 하지만 꼼꼼하게 잘 살펴보면 투자를 할 만한 곳이 남아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사실 서민들은 여유자금이 별로 없기 때문에 아파트를 투자 대상이라기 보다는 삶의 공간으로 생각하는 것이 더 마음편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이왕 같은 값이면 저렴하게 좋은 집을 구입하고 싶은 것은 모든 사람들이 공통적인 희망일 것이다. 내집마련이 아직까지도 한국 사회에서는 삶의 큰 목표중의 하나이기 때문에 서울에서 좋은 위치에 집을 찾는 것이 그리 쉽지는 않다. 가장 최신의 부동산 트렌드를 반영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요즘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곳이 어디인지도 알 수있고, 마냥 어렵다고만 생각했던 전문용어도 주인공인 김여사의 말을 통해서 들으면 그리 어렵지도 않다. 그저 차분하고 오픈된 마음으로 지식을 받아들일 준비만 되어 있다면 부동산 거래를 할 때 꼭 알아야할 필수 지식들을 그대로 흡수할 수 있다. 하지만 모든 내용을 쉽게 설명하기란 어렵기 때문에 조금더 자세하게 알고 싶은 독자들을 위해서 책의 뒤쪽에 별책부록을 만들어놓았다. '부동산 필수 용어 50선'이라는 소책자 인데, 이야기 형식을 아니지만 나름대로 쉽게 해설을 해 놓았기 때문에 차분하게 읽는다면 누구나 충분히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 본다.

 

그동안 부동산을 어렵게만 생각했던 사람이라면 이 책을 통해서 부동산이 조금 친근하게 느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사실 신문지상을 통해서 접할 수 있는 여러 뉴스들에서 어렴풋한 지식들만 알고 있었는데, 이렇게 일목요연하게 정리가 되니 머리가 한결 가벼워진 느낌이다. 이제 슬슬 내집마련 재테크를 해야할 시기라 그런지 투자지역에 대한 정보도 나름대로 윤곽이 잡힌 듯하다. 부동산에 대해서 정말 하나도 모르는데 앞으로 관심을 가지고 싶은 독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