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어린이를 대하는 직업을 갖고 있다. 그런데 한 번씩 이 아이가 하는 말이 진짜인지 거짓인지 애매할 때가 많다. 또 때로는 속아넘어가주는 것이 맞는지, 따끔하게 혼내야할지 고민할 때도 많다. 뭐, 대상이 어린이들이기에 가볍게 여길 수도 있고, 그 반대로 더 묵겁게 여길 수도 있을 것이다. 이 책이 온갖 거짓말의 사례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거짓말에 대해 모두 알려준다고 하니 관심이 생긴다.

 

과연 이 책은 거짓말에 대한 나의 궁금증을 다 풀어줄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적어도 거짓말을 하는 사람들의 심리에 대해 조금은 알 수 있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일본인이 쓴 자기계발서와 실용서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편이다. 왜냐하면 너무 쉽게 쓰여진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이기도 하고, 책의 내용이 잡지책 기사꼭지보다도 부실한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 책은 그런 나의 편견을 없애줄 수 있을까? 정리와 수납은 대한민국 주부들의 공통 관심사가 아닐까 싶다. 또한 회사에서의 내 책상 정리도 뭔가 원칙이 필요한 때가 온 것 같다. 이 저자는 ‘한 번 정리하면 두 번 다시 어지르지 않는 정리법’을 말한다는데, 그게 어디 쉬운 일인가? 핵심은 필요 없는 물건을 과감하게 버리는 것과 적절한 위치에 물건을 배치하는 것인데, 이것 역시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내용이다. 그렇지만 어떻게? 뭘 버리고 뭘 남길 것인가? 어디에 어떻게 놓을 것인가?에 대해 이야기를 해준단다.

 

 

마이클 샌델이야 워낙 유명한 사람이고, 그가 내 놓은 신작에 당연히 관심이 가고. 돈으로 살 수 없는 것이 거의 없다고 할만큼 돈이 지배하는 사회에 살고 있는 우리에게 마이클샌델은 시장은 언제나 옳은지에 대해 말한다.

 

그 내용은 읽어보지 않아서 알 수 없지만, '돈'은 늘 우리 주위에서 맴돌면 각종 문제를 야기하는 물건이 아니던가? '돈'만 있으면 뭐든지 다 해결될 것 같은 세상에서 '돈'으로도 살 수 없는 것은 무엇일까? 여러가지 관심을 끌게 하는 책이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키치 2012-05-07 10: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이번에 11기 경제경영/자기계발 신간평가단 파트장을 맡게된 키치입니다.
추천도서 세 권 확인했습니다. 앞으로 6개월 동안 잘 부탁드립니다. ^^*

하양물감 2012-05-07 13:50   좋아요 0 | URL
네, 감사합니다. 시간에 맞제 올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좋은 책 선정해주세요^^